IT

가상화폐 (14) Litecoin

2017.12.21

아침 헬스장에서 만난 박회장님 성공적인 기업인이고 도전적이신 분인데 느닷없이 갑자기 " 라이트코인이 앞으로 뜬다면서요? 사볼까요"


그냥 훅하고 들어오신다. 샤워후 원초적인 모습으로 서서 간단히 설명을 드렸다. 


Liecoin은 구글의 전 엔니지어지자 coinbase의 전 디렉터였던  찰리 리에 의해 공개된 화폐 입니다.


이미 세그윗을 성공적으로 시행하였으면 비트코인보다 기술적인 우위에 있는 코인입니다. 비트코인 보다 전송속도가 빠르다. 비트코인은 블록이 매 10분 마다 경신 되지만 라이트 코인은 2.5분 마다 경신되어 4배가 빠르고 실제 결재 수단에 가까운 그런 화폐이어서 잠재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된다. 


오늘 챨리 리는 자신이 소유한 코인을 전량 매도 및 기부하였다고 한다. 본인의 말로는 오해를 받고 싶지 않아서라고한다. 여하튼 시세가 296불이니 엄청난 돈을 챙겼을거로 생각되네요. 


문제는  코인들의 기술의 발전 방향 그리고 토인들이 어떻게 다른 서비스와 결합되어가는지 또 누가 먼저 기술적인 우위를 점할것인 등등 늘 24시간 정보를 따라다니면 투자를 하기에는 일반인들에게는 너무 어려운 일이다. 

주식 투자도 그래서 전문 중개인들이 존재 하는것이도 그들이 손님을 대신해서 마켓 동향이나 정보를 수집해서 전문적인 판단을 내려서 매도 매수를 대행하는 일을 하는것이다. 


몇년전에 코인들이 10전 또는 그이하일때 사서 현재 코인을 보유하신 분들은 노다지를 캐신 분들이고자산 손실에 대한 두려움이 없고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와 경험으로 스스로 코인 관리가 가능하지만  우리 박회장님처럼 뉴스를 통해서 라이트 코인이 뜨니까 살까? 하는 방법은 아주 위험이 큰 투자 방법입니다. 라이트 코인도 이미 가격이 $300 대이고 이게 갑자기  일년사이에 몇십배 뛰기에는 불가능하기때문입니다. 이제 코인시장은  몇배 정도의 수익을 바라보는  마켓입니다. 물론 몇배 정도의 수익 자체도 다른 투자와 비교하면  엄청난 수익이지요 허나 등락의 폭이 하루에도 몇십프로씩 바뀌는 중이라 엄청난 리스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본인이 직접 시세 보면서 자유자재로 사고 팔수 있는 기술도 없고 그냥 사서 올라가기만 기다리는 투자라면 너무 위험이 큽니다. 


그리고 요즘은 코인의 가격이 너무 올라서 투자금액이 커져야 하는데 개미들이 이것을 감당하기는 쉽지 않다고 봅니다. 


정 원하신다면 $1000 정도 투자해서 배우는 정도로  코인 사고 파는 연습을 하면서 그래프 보는법 그리고 가상화폐 정보 수집하는 능력을 배양 하면 좋을듯합니다.  


굿럭!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