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가상화폐(13) 대체 코인들의 등장

2017.12.20

대체 코인 영어로는 Altcoin이라고 하는 가상화폐들이 더 많이 시장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Lite coin, bitcoin cash, monero, Zcash, Ripple,등등  많은 가상화폐가 등장하고 있네요. 이중에서 coinbase에서 거래가 되는것은 4가지 입니다.


Bitcoin,Bitcoin cash,  Ethreum, Litecoin 입니다.

Bitcoin cash는 오늘부터 거래가 시작되었는데  하루만에 시작하자마자 74% 급등하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하락세로 출발하네요. 


하루에도 몇번씨 등락을 하는 비트코인 가격이라 나중에 어떻게 끝날지는 알수가 없네요.


비트코인 캐시는 비트코인의 약점중에 하나인 거래 속도를 개선하기 위해 세그윗2 하드포크를 단행한 코인입니다. 

일전에 언급한 비트코인의 대부인 중국인  우지안이 미는 코인입니다. 오죽하면 우지안 코인이라는 별명까지 가진 가상화폐지요. 

이것이 이제 코인베이스에서 거래가 시작되고 있는데 가격이 무려 $4,329 입니다. 

비트코인의 자식이라 할수있는 비트코인 캐시가 엄청난 상승을 하고 있고 더 상승할거라고 하네요. 

비트코인의 40%를 소유한 큰손들은 비트코인의 하락장이 발생하면 대량 매수 하고 그래서 올라가면 적당히 매도 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하드포킹하여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를 둘다 보유한 고래들은 결국 두가지 코인을 조절 하면서 두 코인에서 엄청난 이득을 보는 형국입니다.

당분간 비트코인 캐시의 상승세가 무서울 전망 입니다.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