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병오년 새해가밝았다.새해가되면우리는어김없이새로운결심을한다.건강해지고싶다는마음,자세를바로잡고싶다는바람,그리고조금은더 나은내가되고싶다는소망말이다.
해마다새해결심을하지만, “이번에는꼭”이라는다짐이쉽게흐려지는것도사실이다. 그래서나는새해를맞아, 잠깐의의지가아니라오래함께할수있는선택하나를권하고싶다. 바로발레다.
발레는흔히어린아이들의예술로여겨지지만, 사실발레는나이를가리지않는정직한운동이다. 어린아이에게는바른자세와집중력을, 성인에게는균형잡힌몸과마음의여유를, 시니어에게는근력과자신감을선물한다. 발레수업은경쟁이아니라각자의속도로자신의몸을이해해가는과정이기에, 누구나자기자리에서시작할수있다.
발레를배우기시작하면자연스럽게클래식음악을만나게되고, 그음악이태어난시대의미술과역사, 철학을함께들여다보게된다. 한동작을이해하기위해음악을듣고, 작품의배경을알고, 그시대사람들이무엇을느끼고생각했는지를상상하다보면, 발레는단순한운동을넘어삶을배우는시간이된다.
무엇보다발레는“나는누구인가”라는질문을몸으로묻게하는예술이다. 거울앞에서서는법, 움직이는법, 균형을잡는법을배우는과정속에서우리는타인의기준이아닌나자신의중심을발견하게된다. 발끝을의식하며서있는그짧은순간, 우리는오롯이나자신과마주하게된다.
또한발레는혼자만의취미에머물지않는다. 연습실에서시작된움직임은무대위로이어지고, 그무대는다시지역사회와만나는공간이된다. 아이부터시니어까지함께만드는공연은세대를잇고, 발레는개인의운동을넘어커뮤니티를잇는언어가된다.
새해결심으로발레를선택한다는것은단순히운동하나를시작하는일이아니다. 내몸을이해하고, 나의시간을존중하며, 내가누구인지다시묻는과정이다. 2026년, 새로운 다짐은 우리 모두에게 필요하다. 올해는 꼭 발레로 삶의 한 걸음을 시작해 보자.
www.koadance.orgwww.balletjean.com
진발레스쿨
3727 West. 6thStreet #607. LA CA 90020
Tel: 323-428-4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