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부

워싱턴주 운전면허 신규 갱신 과 리얼 아이디 발효

2020.06.20

워싱턴주 시애틀에는 세계적으로 굴직한 마이크로 소프트와 그리고 비행기 제조사인 보잉과최근에1위가된 아마존본사가 위치를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그에따라 적을 시애틀에두고 켈리포녀 실리콘벨리와 타주에 보잉자회사들 그리고 아마존의 체인이 각주에 분포가되있는 이유로 실지로 미국시민들도 워싱턴주 면허로 타각주에서 파견생활을하면서 운전을하면서 생활을하고있는인구가 조사에 의하면8만명에 이른다고

통계가 나와있을정도 입니다.물론 한국인들도 서류미비자의 신분으로 타주에서 상당이 많은숫자의 운전을 하시고 계실정도 입니다.


주로 뉴욕/뉴져지,버지니아,죠지아주,텍사스주,시카고및 엘에이에 많은 서류미비 한인들이 워싱턴주 운전면허로 생활을 하시고 계실정도 입니다.


워싱턴주 면허국에서는 이들을위하여 시애틀로 안오시고 간단하게6년후에 갱신시 신청을하실수 있게 이미갱신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을정도 입니다.

저희에게 많은 이용을 바라겠습니다


이 이유로,근래에 많은 분들이 시애틀로 면허를 교환이나 신규로 발급을 받기 위해서왕래를 하시고있습니다

이유는, 오는 2023년 5월부터 발효되는 리얼아이디법이 미 전국에 발효가되면 미국내선 비행여행도 현재같이 하실수가 없게 되시기때문 입니다.

차라리 그 이전에 워싱턴주 운전면허라도 취득하여 생활의 불편이 없게끔 사시는 주에서 운전만이라도편히하시면서 사시면서 그후 만료일인6년후에도 다시 안오시고도워싱턴주 운전면허를 여러번갱신을하실수가 있기때문입니다.물론,쇼셜이 없는분들도 다시 안오시고 갱신을 할수가 있습니다.


워싱턴주 운전면허12년유효?

!맞습니다.

워싱턴주 면허국에서는 신규 신청자를위해6년 유효한 면허증을 발급을 하고 있습니다

만,6년후에 갱신을 면허국에 안오시고 또다른6년을 갱신을하실수가 있기에

12년동안은 불편없이 사용을하실수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다만, 12년후에는 얼굴이 세월이지나 변하기에,면허국에서 사용하는 얼굴인식시스템

(FACIAL RECOGNITION SYSTEM)때문에 또다른 온라인 갱신은안되고,면허국에 직접 오셔서사진을 다시찍고 갱신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점에서,타주 단기면허와는 달리, 12년 유효라고 말씀드릴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서둘러서 워싱턴주 면허증만은 사수를 하시겠다고 하시는분들이 많이 오시고 계시는 요즘 입니다.


또한,다른 이유로,워싱턴주 외에 타주에서는 이제는 현재 갖고게시는주에 면허증 갱신이 불가능해진이유도 있습니다.이러한 상황에 처하신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워싱턴주 면허를 취득하실것을 권고해드립니다.


운전만이라도 현재 사시는곳에서 계속하셔야 앞으로의 생활전선의 보장이 되기 때문 입니다.

마음에 결정이 되신분들은 미리미리 연락을 주셔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11월 말까지는 모든예약이 꽉차있습니다.

미국생활을 하시는데 믿을수 있는곳에 일을 맡기셔서 만족함을 받는것도 하나의 복 입니다.



20년동안 도움을드리고 있구요,아래 워싱턴주 운전면허 정보 공유 카페를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연락처를 메모하셨다가 주위에 필요한분들에게 알려주시면 더욱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동안에 쌓아온 내공으로 많은분들에 입에서 입으로 전해진 저희의 멘토링이

뉴욕,뉴져지 교차로에 칼럼을 게재하게 되였습니다.



상담: (206)430-8922통화중이면 문자 남겨주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KENNYWA

이메일:kennyk0405@gmail.com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