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할로윈 캔디 세금, 택스를 받지 않는 주가 있다?

2018.11.08

Halloween은 어린이들 뿐만 아니라, 많은 미국인들이 즐기는 날이다. 최근 통계 Portal 인 Statista 에서 발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미국인의 69.5% 가 할로윈 파티나 행사에 참여하겠다는 응답을 해왔고, 30.5%는 참여하지 않겠다고 응답했다.


어째튼 매년 할로윈으로 소비되는 지출은 그 규모가 엄청난데, 지난 2016년 National Retail Federation 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할로윈에 소비된 총금액은 약 84억달러로, 이 중에 Costume으로 31억달러, 캔디로 25억달러, 데코레이션으로 24억달러, 카드로 3억 9천만 달러를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할로윈 파티와 행사에 소비되는 캔디가 25억달러라는 것은 하루 행사을 위해서 지출되는 것으로 볼때 실로 엄청난 규모이다.

이런 할로윈때 지출되는 소비금액에 대한 세일즈택스는 어떻게 될까?


할로윈 Costume이나 Decoration 용품등에는 세일즈 택스가 부과된다.


그런데 캔디는 좀 다르다. 이 캔디에 어떤 주에서는 세일즈택스를 받고 어떤 주는 세일즈택스를 받지 않는 다는 것이다. 미국은 주마다 규정과 행정이 다르다. 미국의 50개중에 약 30개주가 이 캔디에 대해서 세일즈택스를 부과하고 있다. 그 이유는 캔디가 건강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이 캔디에 세일즈택스를 부과하는 주를 살펴보면,


Colorado, Florida, Hawaii, Illinois, Maryland, New York, New Jersey, Texas, Utah, Virginia 등 30개 주이고, 캔디에 세일즈택을 부과하지 않는 주는 California, Nevada, Arizona, Washington, Alaska 등 20개 주이다.


캘리포니아에서는 먹지 않는 물건에 대해서는 대부분 세일즈택스가 부과된다. 그러나 먹고 마시는 것에는 세일즈택스가 부과되는 것이 있고, 그렇지 않은 것 들이 있는데, 먼저 먹는 것 중에 세일즈택스가 부과되는 것은 Cook해서 데워서 판매하는 것은 세일즈택스가 부과된다. 그래서 식당에서 식사하면 음식값에 대해서 세일즈택스가 부과된다. 그리고 술 과 탄산음료에도 세일즈택스가 부과되게 된다. 그러나 물이라던지, 밀크 그리고 캔디같은 것에는 세일즈택스가 부과되지 않는다.


어째튼 캔디의 소비가 많은 할로윈에 캘리포니아는 세일즈택스가 부과되지 않으니 캘리포니아 거주자들에게는 다행이다.

—————————–

ABC 회계법인 | 안병찬 공인회계사
Phone : 213-738-6000
Email : consulting@abccpas.com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