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부

미국 변호사를 준비하기 전 알아야 할 사항

2024.03.13

법학 학위는 다양한 유형의 직업과 산업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일부 로스쿨 졸업생은 회사의 법무팀 등에서 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또는 정치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 법을 적용하고 응용하며 직업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졸업생은 전통적인 로펌에 취직해서 변호사로서 새로운 삶을 시작하며 실무를 시작합니다. 오늘은 로펌에서 경력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변호사로서의 삶을 시작하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을 알아봅니다.


1. 신규 변호사로서의 포지션 이해


로스쿨은 변호사로서 필요한 기본적인 법률 산업 및 법률 이론에 대한 지식을 제공합니다. 변호사가 시장에 진입하고 수입을 창출하는 데 필요한 방법과 노하우를 제공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법률 분야에 진출하는 대부분의 신규 변호사는 일반적으로 법률 보조원 정도의 대우를 받게 됩니다. 


오히려 오래 근무한 법률 보조원이나 법률 보조원의 조언과 도움이 필요할 때도 많습니다. 자존심의 문제가 아닌, 현재의 상황을 받아들이고 자신의 경력과 노하우를 만들어가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2. 고소득자 변호사에 대한 이해


미디어에 나오는 변호사로서의 직업은 일반적으로 권위있고 존경받으며 수익이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 변호사의 약 80%는 돈을 많이 벌지 못합니다. 변호사가 된 사람 중 3~5년 만에 업계를 떠나는 경우도 생각보다 많

습니다. 


이는 실제로 변호사로서의 직업이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도 많고 변호사가 된다면 정부나 회사의 사내 변호사로서 수익성이 좋은 위치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변호사가 되면 무조건 돈은 많이 벌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오해입니다. 변호사가 된 첫 5년 동안은 그렇게 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그러니 금전적인 부분도 미리 준비해야 하겠습니다.


3. 변호사 업무도 비즈니스다


로스쿨에서는 고객 확보 방법을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많은 변호사들이 돈을 벌지 못하는 이유는 업계에 돈이 없어서가 아니고 상위 20%가 고객을 다 확보하기 때문입니다. 고객을 확보하는것, 쉽게 말해 영업과 마케팅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변호사는 그것까지 자신의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변호사가 나서서 고객을 확보해야 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받아들이고 준비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사람을 고용하고 관리하는 방법, 회계를 관리하는 방법 등 비즈니스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방법들에 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미국 변호사 과정을 고민하고 새롭게 도전을 계획하기 전 법률 학위를 가지고 할 수 있는 모든 직업들에 대해 미리 고민을 하고 계획을 세운 뒤 시작한다면 좀 더 효율적으로 준비하며 시간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정대용 변호사 입학 후기 : https://youtu.be/w088ZsfKp6Q?si=a98VluNqfJQ6cF2o
– 미국 변호사 과정 카카오톡 상담 문의 http://pf.kakao.com/_xlFUpxj/chat
– 한국어 전화 상담 213-700-3159
– 100% 온라인 로스쿨 아브라함링컨로스쿨 입학 정보 안내 
https://shorturl.at/NVW07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