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do132456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16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게임/스포츠

오마하 홀덤 규칙과 족보!

2022.08.25

텍사스홀덤에는 다양한 종류가 존재합니다.

오늘은 초보자분들도 쉽게 알수있도록 홀덤종류중 오마하홀덤 에대해서 알아봅시다.


오마하 포커 규칙: 플레이 방법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

오마하 포커는 오늘날 텍사스 홀덤에 이어 두 번째로 인기 있는 포커 게임 중 하나입니다. 사실, 오마하 포커는 각 플레이어가 2장 대신 4장의 홀 카드를 받는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같은 방식으로 동일한 전제로 진행되는 텍사스 홀덤과 매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텍사스 홀덤을 플레이하는 방법을 잘 이해하고 있다면 유사성과 같은 "홀덤" 포커 게임 계열의 게임이라는 사실로 인해 오마하를 즉시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2장 대신 4장의 홀 카드를 사용하는 것과 관련된 규칙이 약간 다르기 때문에 실제 돈을 걸기 전에 최소한 몇 번의 연습 핸드를 플레이하고 게임에 대한 좋은 느낌을 얻는 것이 좋습니다.


Omaha는 표준 52장 카드 덱을 사용하는 2~10인용 포커 게임으로 Fixed Limit, No Limit 및 Pot Limit를 비롯한 다양한 제한 구조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오마하 포커에서 각 플레이어는 총 9개의 카드(4개의 홀 카드와 5개의 공유 커뮤니티 카드)를 받게 되며, 이 카드로 가장 높은 순위의 5-카드 포커 핸드를 생성하여 팟을 이깁니다.


플레이어   는 정확히 2 개의 홀 카드 와 3개의 커뮤니티 카드 를 사용하여 최종 5-카드 포커 핸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것은 새로운 Omaha 플레이어가 자신이 매우 좋은 핸드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을 형성하기 위해 2개 이상의 홀 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때 가장 흔한 오류입니다. 당신은 오마하를 플레이하는 방법을 터득했습니다.


그게 뭐가 그리 어려운지 물어봐도 될까요? 글쎄, 플레이어가 홀 카드에서 쿼드 에이스를 처리하면 두 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3개의 하트를 받고 2개가 커뮤니티 더미에 더 떨어지면 플러시가 아닙니다. 알았어요? 좋아, 계속…


블라인드 - 2명의 플레이어는 핸드가 시작되기 전에 필수 베팅을 해야 합니다.    

블라인드 및 딜러 버튼

텍사스 홀덤과 마찬가지로 오마하는 딜러 버튼을 사용하여 핸드의 플레이 순서를 결정합니다. 각 핸드의 끝에서 딜러 버튼은 다음 플레이어에게 왼쪽으로 이동합니다.


각 핸드가 시작되기 전에 스몰 블라인드와 빅 블라인드의 두 가지 필수 베팅이 이루어집니다.


스몰 블라인드 – 이것은 카드가 처리되기 전에 딜러의 바로 왼쪽에 있는 플레이어가 배치하며 일반적으로 테이블 판돈의 하단과 동일합니다(예: $1/$2의 판돈 = $1의 스몰 블라인드)

빅 블라인드 – 이것은 카드가 딜링되기 전에 스몰 블라인드의 바로 왼쪽, 딜러의 두 자리가 남은 플레이어에 의해 배치되며 일반적으로 테이블 판돈의 더 높은 끝과 동일합니다(예: $1/$2의 판돈 = 큰 블라인드 $2)

각 핸드는 각 플레이어가 4장의 카드를 앞면이 보이지 않게 처리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홀 카드"로 알려짐).    

비포 더 플롭 – 첫 번째 베팅 라운드

각 핸드는 딜러 버튼의 배치와 스몰 블라인드 및 빅 블라인드 베팅의 게시로 시작되며, 그 후 각 플레이어는 4장의 카드를 앞면이 보이지 않게 처리합니다("홀 카드"라고 함).


각 플레이어가 자신의 홀 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빅 블라인드의 왼쪽에 있는 플레이어부터 시작하여 첫 번째 베팅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순서대로 각 플레이어는 다음 옵션에서 원하는 작업을 선택해야 합니다.


확인 : 현재 베팅 라운드에서 이전에 베팅한 플레이어가 없는 경우 베팅을 팟에 넣지 않고 손에 남아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Big Blind가 이미 베팅을 계속하려면 일치해야 하는 베팅을 했기 때문에 첫 번째 베팅 라운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Bet : 베팅 라운드에서 첫 번째 칩을 팟에 넣는 것. 첫 번째 베팅 라운드에서 빅 블라인드는 팟에 첫 번째 베팅을 합니다.

콜 : 현재 베팅 라운드에서 마지막 베팅과 일치합니다.

레이즈 : 먼저 콜을 한 다음 다른 플레이어가 현재 핸드에 남아 있기 위해 콜해야 하는 베팅 금액을 증가시켜 이전 베팅을 늘리는 것

폴드 : 현재 핸드를 몰수하고 팟에 넣은 칩을 잃습니다.

올인 : 올인 베팅은 제한 없음 게임 또는 고정 또는 팟 제한 게임에서 콜, 베팅 또는 레이즈할 칩이 플레이어에게 충분하거나 너무 적은 경우에만 할 수 있습니다. 올인 베팅은 모든 칩을 팟 근처(안은 아님)에 있는 별도의 더미로 밀어 넣습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올인 베팅과 동일한 금액만 각 플레이어로부터 얻을 수 있습니다(따라서 분리가 필요함).

베팅이 스몰 블라인드 및 빅 블라인드 플레이어에게 도달하면 블라인드 베팅과 현재 베팅의 차이를 팟에 추가하여 현재 베팅을 콜할 수 있습니다. 레이즈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빅 블라인드는 "체크 또는 베팅" 옵션이 제공됩니다.


Flop - 3장의 카드는 모든 플레이어가 공유하는 테이블 중앙에 앞면이 보이도록 처리됩니다.    

플롭 – 두 번째 베팅 라운드

첫 번째 베팅 라운드가 완료되면 3장의 카드가 테이블 중앙에 분배됩니다. 이 "커뮤니티" 카드는 모든 플레이어가 공유하므로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도록 앞면이 보이도록 처리됩니다.


두 번째 베팅 라운드는 아직 손에 남아 있는 딜러의 왼쪽에 있는 첫 번째 플레이어부터 시작됩니다.


베팅은 계속하기를 원하는 모든 플레이어가 동일한 양의 칩을 팟에 넣을 때까지 계속됩니다. 그렇지 않은 플레이어는 폴드해야 하며 다음 핸드가 처리될 때까지 더 이상 플레이하지 않아야 합니다.


턴에서 네 번째 커뮤니티 카드는 모든 플레이어가 볼 수 있도록 테이블 중앙에 놓입니다.    

더 턴

턴에서 네 번째 커뮤니티 카드는 모든 플레이어가 볼 수 있도록 테이블 중앙에 놓입니다.


그런 다음 이전 라운드와 동일한 형식을 따르는 세 번째 베팅 라운드가 이어집니다.


딜러는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커뮤니티 카드를 "강 카드"라고 하는 테이블에 놓습니다.    

딜러는 다섯 번째이자 마지막 커뮤니티 카드를 "강 카드"라고 하는 테이블에 놓습니다.


이제 모든 핸드가 완료되면 최종 베팅 라운드가 진행되며 "쇼다운"에서 승자가 결정되기 전에 플레이어가 팟에 칩을 넣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대결 - 여전히 손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는 정확히 2개의 홀 카드와 정확히 3개의 커뮤니티 카드를 사용하여 최고의 5-카드 포커 핸드를 만듭니다.    

대결

대결은 손에 2명 이상이 남아 있는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핸드 중 어느 시점에서든 다른 모든 사람이 폴드하기 때문에 한 플레이어만 손에 남아 있으면 해당 플레이어가 팟을 이기고 카드를 보여줄 필요가 없습니다.


아직 핸드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는  정확히 2개의 홀 카드와 정확히 3개의 커뮤니티 카드  를 사용하여 최고의 5-카드 포커 핸드를 만듭니다.


가장 높은 순위의 포커 핸드를 가진 플레이어가 전체 팟을 이깁니다. 정확한 동점이 발생하면 승자가 팟을 공유합니다.


핸드 랭킹은 텍사스 홀덤에서와 동일합니다. 어떤 핸드가 다른 핸드보다 더 나은지 아직 알지 못했다면 포커 핸드 랭킹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핸드가 끝나고 팟이 승리한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면 게임은 다음 핸드로 넘어갑니다.    

다음 손

핸드가 끝나고 팟이 승리한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면 게임은 다음 핸드로 넘어갑니다.


딜러 버튼은 현재 딜러의 왼쪽에 있는 다음 플레이어로 이동하고 카드를 섞고 다음 두 플레이어가 블라인드를 게시하고 카드를 다시 처리합니다.


오마하의 변형 – 오마하 하이 로우 플레이 방법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