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do132456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16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게임/스포츠

텍사스홀덤 게임방법 기본사항

2022.08.25

포커 게임 방법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 라인

포커 핸드 순위: 최고의 포커 핸드는 무엇입니까?

포커 핸드 랭킹을 배우는 것은 아마도 초보자에게 가장 중요한 단계일 것입니다. 손에 쥔 것이 무엇인지, 이길 가능성이 높은지 모른다면 잘 할 수 없다.


텍사스 홀덤과 같은 가장 인기 있는 포커 변종에서 사용되는 하이 핸드 랭킹을 먼저 이해해야 합니다.


Razz Poker와 같은 일부 변형은 다른 목표를 가지고 로우 핸드 랭킹을 사용하고 일부 다른 변형은 하이 핸드 랭킹과 로우 핸드 랭킹을 모두 사용하여 최고의 하이 핸드와 최고의 로우 핸드를 가진 플레이어 사이에서 팟을 분할합니다.


로우 핸드 랭킹도 아래에 설명되어 있지만 이를 사용하는 포커 변형을 플레이하기로 결정한 경우에만 이를 배우고 이해하면 됩니다. 텍사스 홀덤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로우 핸드 랭킹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낮은 핸드 순위로 이동


높은 핸드 순위

포커에는 10가지 다른 하이 핸드 랭킹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1번이 가능한 최고의 포커 핸드이고 10번이 가장 낮은 랭킹 핸드로 아래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기는 포커 핸드를 다시는 알지 못할 것입니다!


로얄 플러시

다이아몬드 10개 다이아몬드 잭 다이아몬드의 여왕 다이아몬드의 왕 다이아몬드 에이스


이것은 가장 높은 포커 핸드입니다. 에이스, 킹, 퀸, 잭, 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같은 슈트입니다. 모든 슈트가 평등하기 때문에 모든 로열 플러시가 평등합니다.


스트레이트 플러시

다이아몬드 6개 다이아몬드 7개 다이아몬드 8개 다이아몬드 9개 다이아몬드 10개


클럽J 10 클럽9 클럽8 클럽7 와 같이 순서대로 같은 무늬의 카드 5장 클럽. 두 명의 플레이어가 모두 스트레이트 플러쉬를 들고 있는 경우, 더 높은 상단 카드를 포함하는 플레이어가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에이스는 로우 또는 하이로 셀 수 있으므로 5 마음4 마음3 마음2 마음A 마음는 스트레이트 플러시이지만 맨 위 카드는 에이스가 아닌 5이므로 스트레이트 플러시의 가장 낮은 유형입니다. 카드는 “모퉁이를 돌” 수 없습니다. 예: K 마음A 마음2 마음3 마음4 마음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네 종류

7개의 클럽 클럽의 여왕 다이아몬드의 여왕 마음의 여왕 스페이드의 여왕


4개의 퀸과 같은 동일한 등급의 4개의 카드. 다섯 번째 카드는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이 조합을 "쿼드"라고도 합니다.


2명의 플레이어가 모두 4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4장의 카드 세트가 높은 쪽이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풀 하우스

다이아몬드 6개 스페이드 6개 하트 6개 다이아몬드의 여왕 클럽의 여왕


이것은 한 등급의 카드 3장과 다른 등급의 카드 2장으로 구성됩니다. 예를 들어 3개의 7과 2개의 10(구어적으로 "sevens full" 또는 더 구체적으로 "sevens on ten"으로 알려짐)입니다. 풀하우스를 비교할 때 세 카드의 순위에 따라 더 높은 카드가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JJJ-5-5는 9-9-9-AA를 이깁니다. 종류의 3개가 같으면 쌍의 순위가 결정됩니다.


플러시

다이아몬드 6개 다이아몬드 8개 다이아몬드 10개 다이아몬드의 왕 다이아몬드 에이스


같은 무늬의 비순차적 카드 5장. 두 개의 플러시를 비교할 때 가장 높은 카드가 더 높은 순위를 결정합니다. 가장 높은 카드가 같으면 두 번째로 높은 카드가 비교됩니다. 그것들도 같다면 세 번째로 높은 카드가 되는 식입니다.


예를 들어 KJ-9-3-2는 가장 높은 카드와 두 번째로 높은 카드가 동일하기 때문에 KJ-7-6-5를 능가하지만 세 번째로 높은 카드의 경우 9가 7을 이깁니다.


똑바로

다이아몬드 8개 9개의 클럽 다이아몬드 10개 다이아몬드 잭 스페이드의 여왕


순서대로 혼합된 5장의 카드 - 예를 들어 Q 클럽J 다이아 패 한 벌10 클럽9 마음8 스페이드 한 벌. 2개의 스트레이트를 비교할 때 상위 카드가 더 높은 스트레이트가 더 좋습니다.


에이스는 스트레이트에서 하이 또는 로우로 셀 수 있으며, AKQJ-10이 가능한 가장 높은 스트레이트이고 A-2-3-4-5가 가능한 가장 낮은 스트레이트입니다. 카드는 "모퉁이를 돌 수" 없습니다. 예: KA-2-3-4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세 종류

스페이드 2개 다이아몬드 7개 7개의 클럽 하트 7개 마음의 여왕


같은 등급의 카드 3장과 다른 카드 2장. 이 조합은 여행 또는 세트라고도 합니다. 같은 종류의 카드 2장을 비교할 때 3장의 동일한 카드가 더 높은 순위에 있는 손이 더 좋습니다.


예를 들어 5-5-5-3-2는 4-4-4-KQ를 능가합니다. 세 종류의 카드가 같은 순위이면 각 손에 있는 두 개의 나머지 카드 중 높은 카드를 비교해야 하고, 두 카드도 같으면 낮은 카드를 비교해야 합니다.


두 쌍

스페이드 2개 스페이드 6개 하트 6개 다이아몬드의 여왕 클럽의 여왕


페어는 같은 순위의 두 장의 카드입니다. 두 쌍이 있는 손에서 두 쌍은 다른 순위이며(그렇지 않으면 네 종류의 카드를 갖게 됨) 손을 최대 5장의 카드로 만드는 홀수 카드가 있습니다.


두 페어가 있는 핸드를 비교할 때 다른 카드의 순위에 관계없이 가장 높은 페어를 가진 핸드가 승리합니다. 따라서 JJ-2-2-4는 10-10-9-9-8을 이깁니다. 잭이 10을 이기기 때문입니다. 상위 쌍이 같으면 하위 쌍이 비교되어 예를 들어 8-8-6-6-3이 8-8-5-5-K를 이깁니다.


마지막으로 두 쌍이 동일하면 홀수 카드가 비교되므로 QQ-5-5-8이 QQ-5-5-4를 이깁니다.


스페이드 2개 하트 6개 4개의 클럽 다이아몬드의 여왕 마음의 여왕


순위가 같은 두 장의 카드와 서로 일치하지 않는 세 장의 다른 카드가 있는 손.


이러한 두 핸드를 비교할 때 더 높은 페어를 가진 핸드가 더 좋습니다. 예를 들어 6-6-4-3-2가 5-5-AKQ를 이깁니다. 쌍이 같으면 각 손에서 가장 높은 순위의 홀수 카드를 비교합니다. 이것이 같으면 두 번째로 높은 홀수 카드를 비교하고 동일하면 가장 낮은 홀수 카드를 비교합니다.


따라서 9가 8을 이기기 때문에 JJA-9-3이 JJA-8-7을 이깁니다.


하이카드

스페이드 2개 하트 6개 7개의 클럽 다이아몬드 잭 다이아몬드 에이스


위에 나열된 조합을 구성하지 않는 5장의 카드. 이러한 두 핸드를 비교할 때 더 높은 카드를 가진 쪽이 승리합니다. 가장 높은 카드가 같으면 두 번째 카드가 비교됩니다. 그들이 또한 같다면 세 번째 카드를 비교하는 식입니다. 따라서 AJ-9-5-3은 A-10-9-6-4를 이깁니다. 잭이 10을 이기기 때문입니다.


이 포커 핸드 순위를 잘 연구하면 점점 더 많이 플레이함에 따라 곧 마음을 알게 될 것입니다.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의 기본 규칙을 아는 것이 중요하며 이것이 학습 곡선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높은 핸드 순위로 이동


낮은 포커 핸드 랭킹

가장 높은 포커 핸드를 얻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가장 낮은 포커 핸드를 얻는 것이 목적인 포커에는 많은 변형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Razz, Omaha Hi Lo 포커, Stud Hi Low(8 이상)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낮은 핸드 순위를 볼 때 항상 가장 높은 카드에서 가장 낮은 카드로 읽도록 하여 오판을 방지하고 핸드의 장점을 최대한 빨리 읽을 수 있도록 하십시오.


가장 강한 낮은 손은 가장 낮은 높은 카드를 가진 손이며 높은 카드가 같으면 가장 낮은 두 번째 높은 카드로 내려오고 동일하면 세 번째 높은 카드로 계속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7 -5-4-2-A는 처음 3개의 높은 카드(7-5-4)가 동일하더라도 첫 번째 손의 4번째 높은 카드가 2이고 보다 낮기 때문에 7-5-4-3-A를 이깁니다. 초침에 3. (아래 핸드 랭킹을 보시면 금방 찰칵 찰칵 하실 테니 걱정 마세요!)


참고: 수트는 로우 핸드에서 관련이 없으므로 카드가 모두 동일한 수트인지 여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플러시는 로우 핸드의 목적을 위해 무시됩니다.

#텍사스홀덤핸드

#텍사스홀덤족보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