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ryc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18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부동산

Ranch House 전원주택 구입 1. 물, 물, 물

2018.02.23

은퇴용 Ranch House전원주택 구입시 유의사항

   





 LA 근교 전원주택은 LA 또는 OC 코리아타운을 지척으로 두고 있어서

 시간에서  시간  정도 운전만으로도 언제든지 다양한 맛의 식당들과 문화적인 혜택을 누릴  있다는 점에서 

은퇴  거주지 지역으로 안정감을 제공한다.   

내가
생산해낸 과일, 계란, 채소가 여유가 있을 소비해 사람들도 많다는 점이 또한 매우 장점이다.






 
최근 3개월간Phelan, Littlerock, Lancaster 지역의2 에이커 manufactured 아닌 커스텀 하우스 전원주택의 최근 평균거래 가격은 대략  $180 ~ $200 /sq ft정도에서 거래가 되고 있다.

 
물론 Lot 10에이커 이상에 제반 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집안에 업그레이드가 상태에서 $300 넘게 팔리는 집들도 있고, Fillmore, Temecula, Fallbrook 쪽과 같이 날씨마저 온화해서 아보카도, 오렌지를 키울 있는 지역은 또한 훨씬 높은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다.



LA 근교 전원주택 구입시 체크해 두어야 사항을   시리즈로 모아 보았다.


Water, Water, Water

   Ranch 하우스 들은 City Water 공급이 없이 개인 우물 Well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http://www.water.ca.gov/waterdatalibrary/ 사이트에서 Water Data Library WDL 예를 들어보자.  93536 Lancaster 지역에 3,000 ft well 지도에서 클릭해 보면 물이 2,708 Ft 지점에 있는 것이 보인다.  








300ft
정도 아래에 물이 있다는 뜻이다. 


하지만  파려면 2만불씩 들어가는 드릴링 작업에는 운이 따라 주어야만 한다.  

근처에 well  있다고 해서 그곳에  깊이에 물이 나오리라는 보장은 없다.  

따라서 기존에 Well  있는 프로퍼티를 구입하는 것이 만에 하나 경제적인 손실을 막는 최선의 길이다.  









Well
4시간 동안 올린 물의 양을 계산하여gpm(gallon per minutes분당 갤런수)으로 표현되는데 5 gpm이상이 new well 최소의 기준이고,  10 gpm 이상이면 문제없다.  

성숙한 중간크기의 과일 나무 그루당 더운 여름날 최소16갤론씩 주어야 하는데,  1 갤런 탱크라면 여름날기준으로  625(1만갤런/16갤런) 충분히 물을 공급할 있는 양이다.   

에이커 300~400 과일나무가 들어가니 대략 1.5에이커에서 2 에이커 성숙한 나무에 물을 공급할 있다.  와이너리 본격적인 재배를 목표로 한다면,  재배 면적과 well 개수, 물탱크 공급에 대한 검토는 필수적이다.





     필렌지역 인근 카혼산불 당시 138 국도 인근 배농장에는 아래의 충분한 수자원 덕분에 소방헬기가 물을 나를 있게 협조할 정도였는가 하면, 근처의 어떤 땅에서는 물을 주어도 나무가 고사하고 자라지 못하는 그런 물이 나오는 곳도 있다.  New well 이라면 수질검사 또한 필수적이다.  이미 동안 나무가 자라고 있다면 당연히 그런 지역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이다. 

또한 필렌 일부 지역의 경우 물회사지분water stock 부동산처럼 같이 거래에 따라 다니는 경우도 있는가 하면,   일부 Acton 지역등등에서 보면  gpm 5이하로 말라서 땅속 지하수를 포기하고 물탱크에 트럭 배달해서 받아다가 채워서 사용하는 지역도 있고, 




Neenach
인근 카혼렌치에서 운영하는 알파파팜 옆의 농장은 물탱크 하나 없이 3천주의 석류와 체리를 키우고 있는 곳도 있다.





     Well water 이외에  가격이 비교적 싼  agricultural water  가 available 한 지역들도 있다.    복숭아 체리농장들이 있는 Littlerock  지역 등 등 싼 물을 받기 위해서는  농사지으려는 계획과 함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또한 
Rate Assistance Program ,  CARE 등 또한 다양한  할인 프로그램을 적용받아 싼  수도요금을 이용할 수도 있다. 

  
   
 


  전원주택인컴 프러퍼티아파트  

해리정 213 - 626 - 9790
(전화, 카톡, Txt 환영) 
  드림부동산 Dream Realty Asset Management
  Cal BRE # 01999369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