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포츠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가격, 사양, 그래픽 옵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2017.09.06

안녕하세요. 히스입니다.

 

오늘은 요즘 최고로 핫한 FPS 게임 ! 배틀그라운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성공한 국산 게임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는 게임이죠 ! 


 

저도 요즘 즐겨하는 게임 중 하나인데요. 굉장히 사실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점이 이 게임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가격

Google에 배틀그라운드 가격을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안내가 나옵니다.

가격대는 $29.99(32,000원)되겠습니다.



- PC 사양

사실 배틀그라운드의 사양에 대해서 말들이 많습니다.. 최적화가 잘 되어있다는 사람도 있고 오히려 안되어있다는 사람들도 많죠.

많은 사람들이 이야기 하는 1080 TI급의 사양도 FHD 울트라 옵션 게임 플레이가 최적화 문제로 돌아가지 않는다는 말이 있을정도입니다.

 [최소사양 / 권장사양]


배틀그라운드 공식 PC 사양입니다. 아무래도 CPU나 그래픽 카드의 사양은 많이 높다 할 수 없지만 RAM은 많이 요구하는 편입니다. 

최소사양으로 fps가 어느정도 나오는지 기준이 없기 때문에 좀 애매한 것이 사실이지만 확실한 것은 이 사양으로는 좋은 그래픽 옵션을 소화하기 힘들다는 점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1080 TI 급의 사양이라도 최적화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그래픽 옵션을 어느정도 조절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옵션 조절은 자신의 PC에 맞게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



- 그래픽 옵션


 


1) 품질
품질은 전체적인 그래픽에 대한 매뉴얼입니다. 낮음, 중간, 높음 등으로 이미 맞추어진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만약 설정하기 귀찮은 경우에는 한번씩 옵션을 설정해보고 프레임이 적당히 나오는 품질의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2) 화면 스케일
게임 플레이 중 얼마나 많은 주변 시야를 보고싶은지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이 옵션은 크게 영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 수치를 높이게 되면 멀리있는 오브젝트가 적인지 구조물인지 구분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안티 앨리어싱
계단 현상을 줄여주는 기능입니다. 모니터는 하나하나의 픽셀이 눈에 보이기 때문에 그림판에서 대각선을 그어보면 경계가 확실하게 보이게 됩니다. 하지만 이 옵션을 늘려주게되면 대각선의 경계에 투명도를 더한 픽셀들이 추가되기 때문에 계단 현상이 줄어 보이게 됩니다.
사양에 영향을 아주 많이 미치게 됨므로 PC 사양이 높지 않다면 이 옵션을 낮게 조절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되겠습니다.
(사실 소모되는 사양에 비해서 효과가 그렇게 큰 편도 아닙니다..)

4) 포스트 프로세싱
이 옵션은 후처리 기능을 뜻하는데, 광원의 효과를 높혀주는 기능입니다. 어느 정도 원근감을 살릴 수 있기 때문에 있고 없고의 차이가 어느정도 존재합니다. 그만큼 요구되는 사양도 높아집니다. 보통 표면적으로 이 기능이 있어야 그래픽이 좋아보인다는 느낌이 있기 때문에 조금 렉이 있어도 이 옵션을 높여놓고 쓰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5) 그림자
말그대로 그림자 옵션입니다. 높고 낮음에 따라 사양은 많이 요구되는데 옵션을 아주 낮게 설정한다고 해도 티가 많이 나는편은 아니기도 하고 이런 종류의 게임을 할 때 불편해서 그림자를 아예 꺼놓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느정도 사양이 받쳐준다면 그래픽 질감을 위해 높히고 사용하는 유저도 많습니다.

6) 텍스처
그래픽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옵션입니다. 이 옵션은 VRAM이 높을수록 높혀도 되는 옵션 되겠습니다. 다른 옵션은 낮더라도 이 옵션 하나만큼은 높혀야 어느정도의 그래픽이 보이기 때문에 이 옵션을 가장 우선순위로 높혀야 합니다. 생각보다 눈에 보이는 효과는 큰데 비해 사양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습니다.

7) 효과
말그대로 효과 처리를 담당하는 옵션입니다. 발걸음 효과나 수영할 때의 효과 등등을 말합니다. 다양한 효과 기능이 있지만 사양도 많이 요구되지 않을 뿐더러 눈에 직접적으로 보이는 효과도 별로 없습니다. 만약 다른 기능을 높히고 싶다면 이 옵션을 낮추는 것을 권장합니다.

8) 식생
이 옵션은 뭐하는 옵션이지? 했는데.. 이 옵션이 바로 수풀이나 나무를 표현하는 옵션입니다. 이 옵션은 사양을 많이 요구하는 편인데 눈에 직접적으로 보이는 차이도 꽤 많은 편입니다. 이 기능이 높으면 풀이 많은 지역으로 갈수록 렉이 심해지게 됩니다. 사양이 낮을 경우 옵션을 낮추는 것을 권장합니다.

9) 수직동기화
조금 복잡한 옵션 중 하나인데, 모니터의 주사율에 맞춰서 그래픽카드가 프레임을 뽑아주기 때문에 티어링이 줄어들게됩니다. 대신 마우스나 키보드의 반응이 느려질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끄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양에도 미치는 영향은 전혀 없습니다.

10) 모션 블러
사양에 끼치는 영향이 아주 적은 옵션입니다. 화면이 빠르게 전환될 때 블러 효과를 주어 프레임이 더 높아보일 수 있도록 해주는 옵션입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적을 판단하기가 힘들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옵션을 낮추는 것도 무방합니다.


여기까지 배틀그라운드의 가격과 사양 그리고 그래픽 옵션까지 살펴보았습니다.
그래픽 옵션을 이리저리 조절해보아도 계속 렉이 걸린다면 아무래도 업그레이드를 하는게 좋겠죠?

다음 글에서는 배틀그라운드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