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방장컬럼) 2018년 7월의 남가주 부동산 소식: 거래량과 가격 한자리수 변동 시기의 부동산 투자는?

2018.07.05

안녕 하십니까? 여러분의 부동산 에이전트 곽재혁입니다. 2018 7월의 캘리포니아 남가주 부동산 소식을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예상대로 지난 4,5월의 주택 시장의 거래량이 하락한 걸로 캘리포니아 부동산 협회 (CAR)등을 위시한 여러 통계치에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각종 언론 매체들을 통해서 보신바 대로 이러한 거래량의 하락세는 전국적으로 일어나고 있고 거래량이 하락 했으면서도 가격이 올라가는 지역(. LA 카운티의 경우 작년대비 9% 성장) 거래량 하락과 더불어 가격의 하락이 이루어 지고있는 시장이 동시에 특징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외곽지역 일부와 캘리포니아 동쪽주 지역들). 다만 가격의 상승대비 두자리 수가 아닌 지속적으로 한자리 수를 고수하는 것은 비슷한 추세이기는 하지만 이제 부터 여름의 시기가 지나고 가을 정도가 되면 이러한 시장의 양극화 현상은 뚜렷하게 나타나고 일반인들도 느낄수 있을 정도로 시장의 상황이 변화하게 될것으로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크게 본다면 서부에 위치한 캘리포니아 중에서도 특히 남가주라고 불리우는 LA , ORANGE SAN BERNARDINO, SAN DIEGO RIVERSIDE 카운티등의 경우 매물이 부족하고 수요가 많은 상황에서 시장의  수요공급의 불균형

0 /3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