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ongsin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생활/요리

라미라다 랜드마크 (La Mirada Landmark) 의 생활 (1)

2018.09.10



라미라다 랜드마크 (La Mirada Landmark) 에 산다고 하면 ‘그게 어디 있지요?’ 하고 묻는 분들이 많다. 그만큼 아직도 널리 알려져 있지 않은 시니어 타운이다. 그런데 알고 보면 이렇게 한인 커뮤니티와 가깝게 위치한 시니어 타운도 드물 것이다. 

Buena Park 의 Beach Blvd. 와 Malvern Avenue (La Mirada Blvd.) 가 만나는 사거리는 아마 대부분 아실 것이다. 한남체인, 시온마켓, H마트 등 한국식품점이 세 군데나 있고 각 식품점을 중심으로 다양한 점포들이 들어서 있다. LA 코리아 타운을 제외한다면 가히 남가주 최대의 한인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겠다. 

이 사거리에서 북쪽으로 2 마일 거리에 라미라다 랜드마크 시니어 타운이 있다. 행정구역은  La Mirada 시에 속하므로 LA County 이지만 실제 생활권은 북부오렌지 카운티에 속한다고 할수도 있겠다.  남쪽으로는 Buena Park, 동쪽으로는 La Habra/ Fullerton, 북쪽으로는 Whittier, 서쪽으로는 Norwalk/Cerritos 를 접하고 있는데, Buena Park 은 말할 것도 없지만 La Habra, Whittier 등에도 한인점포들이 상당히 많이 들어서고 있다. 

특기할 점은 이렇게 번화한 지역의 한가운데에 위치하면서도 조용하고 공기가 맑다는 것이다. La Mirada Regional Park 와 La Mirada Golf Course 를 바로 옆에 두고 있고 주변이 모두 숲과 주택단지로 둘러 싸여 있기 때문일 것이다. 라미라다 골프장은 한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골프 코스 중의 하나인데 이 골프장을 수시로 출입하면서도 막상 바로 길건너편에 있는 랜드마크는 모르는 분들이 많다. 언덕 위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면서 쌔려대는 호방한 16번홀 (파5) 의 좌측 길건너에 랜드마크가 있다. 

앞으로 이 블로그에서 단지 내에서의 생활 상의 불편한 점이라든가 개선할 점, 좋은 점 등을 수시로 올릴 예정이며, 중지를 모아서 한인들의 일반적 정서와 편리성에 더 적합한 단지로 만들어 나가자는 것이 이 블로그의 취지이다. 랜드마크에 거주하는 분들은 이 블로그에 들어와서 소감이나 의견을 활발하게 교환해 주시면 감사하겠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