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애니메이션, 그리고 캐릭터 피규어 컬렉션

2017.10.20

이 번 포스팅은 지루하신 뷰어님들을 위해 최신자료 볼트론(Voltron) 으로 갑니다.

볼트론 본래는일본 원판 백수왕 고라이온 를 참조한 작품입니다
백수왕 고라이온의 미국판 리메이크작. 1984년, 미국의 월드 이벤츠 프로덕션(World Events Productions)에서 백수왕 고라이온과 기갑함대 다이라가XV를 편집 및 현지화해 만들어낸 작품.

편집을 담당한 사람들인 피터 키프와 존 타이크만 두 사람이 고라이온을 처음부터 끝까지 감상한 후 현지시장에 알맞은 각색을 하여 만들어진 것이 바로 볼트론입니다.
때문에 극의 설정과 전개가 상당부분 바뀌었으며, 원작의 잔혹한 장면들은 대거 삭제되었읍니다.
편집된 볼트론의 방영결과는 그야말로 대히트로 원작 국가인 일본보다 더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으며
그 인기는 
트랜스포머로보텍과 함께 3대 로봇 애니메이션으로 입지를 굳힐 정도.
시즌이 연장되어 토에이가 직접 볼트론에만 존재하는 신규 컷 과 전용 에피소드를  추가했으며 한국 MBC에서
방영된 볼트론도 추가 에피소드가 있는 판본. 높은 인기를 입증하듯 "
라이온 볼트론(Lion Voltron)과 비클 볼트론(Vehicle Voltron) 중에 누가 셀것 같냐"라는 질문도 영원한 입담거리이기도 하였읍니다. 원래는 이 두작품 외에 광속전신 알베가스도 볼트론 시리즈로 편입 각색될 예정이었으나, "라이온 볼트론"의 인기가 워낙 압도적이었던지라 알베가스의 현지화는 도중에 취소, 토에이와 월드이벤츠가 함께 라이온 볼트론이 등장하는 라이온 포스(Lion Force)의 신작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였읍니다.
미국에서는 TV 애니메이션을 추가 제작하여 2011년  볼트론 포스를 방영하였고, 한편 원작인 고라이온도 DVD를 통해 출시되었는데, 놀랍게도 위에 설명한 고어 장면들이 그대로 담긴 무삭제판
오랜 후 드디어 2016년 6월 10일, 넷플릭스를 통해 리메이크 버젼 'Voltron: Legendary Defender'가 드림웍스 TV 애니메이션사의 제작으로 시작하였으며 원작보다 더 어두운 측면을 조명한다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얼마전 볼트론 시즌 3기를 방영시작 하였고 그 인기는 틴에이져들 열광 할 정도.
또한 기쁜 점은 이 번 볼트론 총괄 수퍼바이저 디렉터가 한국인 류 기현님 이라는 사실.(류 기현님 외에도 스티브 안,성 신 등등 업계의 Korean Power 강력하답니다.)
아무쪼록 업계에서 한국분들 자랑스럽고 그들의 활약이 돋보입니다. 
자료화면 보시져.~~




이 번 시리즈 캐릭터들.
84 클래식 볼트론 메인 캐릭터들입니다.
신형 리메이크 버젼 과 클래식 버젼




신형 라이온 vs 클래식 라이온



수퍼바이져 디렉터 류 기현님.그의 아트 웍 보시져.

멋집니다.





피규어 사진. 이건 좀 팬시 버젼이구요,일반형들 많이들 볼 수 있읍니다. 

볼트론 피규어는 아직 가격 상승세 심하지 않고 쉽게 구할 수 있는 편입니다.늦기 전에 소장 고심 해 보는것도 나쁘진 않겠죠~.물론 84년도 시리즈는 엄청 고가 맞고요~ ㅎㅎ














이 번 볼트론 악역들이지요.






자, 오늘의 볼트론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당.
뷰어님들 , 즐거운 하루 되시고 오늘 불금!  행복하세요!
시간 되시면 리뷰 던져주시고 추천 꾹꾹!~ ㅎㅎ... 감사합니다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