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홍보

안전한 다이어트 식품 찾아보기

2019.03.29




남성의 경우는 40대에서 50대 초반 까지는 체지방량이 늘다가 그 이후에는 떨어지는 양상을 보이지만 애석하게도 여성에게는 해당되지 않죠. 손해보는 느낌인데 그래서인지 여성과는 뗄수없는 다이어트라는 단어는 너무도 익숙한 건가 싶네요.


무작정 굶어보기도 하고, 원푸드 식단을 따라보기도 하고 간헐적 단식도 하고 소식을 시도하기도 해보지만 정말 효능을 보는 것 같기도 하지만 다시 돌아오는 요요에 피부 노화의 걱정이 절로 되네요.



그래서 다시 다이어트 도전에 앞서 안전한 다이어트 식품을 몇 가지 골라보았어요.


와일드 망고가 먼저 보였는데요. 원래는 열대우림 지역 서부아프리카 자라다가 지금은 중국 일대, 미국에서 재배되고 있는데요. 애플망고와는 달리 와일드 망고는 씨앗을 추출하여 씨앗을 가루로 만들어 사용하더라구요.



와일드 망고는 과육보다 씨앗에 영양소가 더 많아서라고 하는데 씨앗에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생성한다는군요. 퀘르세틴, 타닌, 베타카로틴 등 다양한 폴리페놀 성분은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을 채워줄 수 있다네요. 더불어 지방 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호르몬이 증가해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켜 지방을 태우기 때문에 나잇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구요. 연구에 따르면 와일드망고 씨앗 추출물을 섭취하게 한 결과,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이 19.4mg 증가했다고 해요.



또 어떤 것이 있나 찾아보니 핑거루트 라는 것이 있네요.

뿌리 모양이 손가락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 인도네시아의 인도네시아 열대 우림 지역에서 자생하는 생강과 식물이라네요. 핑거루트는 생강과 비슷한데다 맵고 단맛이 난데요. 게다가 신이 내린 선물이라는 호칭도 가지는 것이 이해될 정도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 나트륨, 칼륨, 철, 비타민 C, 섬유질, 플라보노이드 등 영양이 풍부하다고 하네요. 민간요법으로 감기, 관절염, 근육통 등에 사용하며, 피클이나 카레 등에 향신료로 곁들여 먹기도 한다는데요. 생강을 비슷한 효능을 가지고 있네요.



하지만 생강에는 없는 판두라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판두라틴은 세포와 조직 구조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AMPK(AMP-activated kinase) 단백질 효소를 활성화시킨다네요. AMPK가 활성화되면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커진다고 하구요. 그 외에 혈당 강하나 노화 억제 효과도 있으며, 대장암 세포의 비정상적인 구조를 정상화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어 학계에서는 AMPK 활성화가 일부 암의 치료나 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기도 한다네요.


핑거루트는 다이어트 도전에 앞서 걱정했던 피부건강을 챙기는 효과를 낸다는 것에 눈이 번쩍 띄이네요.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해 손상된 피부 건강 개선 등의 기능성을 인정받았다는데요. 핑거루트 성분이 피부 속 진피층을 구성하는 섬유아세포에 작용하여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콜라겐의 합성 물질은 증가시키고, 콜라겐 분해 효소는 억제해 피부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는군요.



키토산을 찾다보니 키틴을 인체에 흡수가 잘되도록 가공한 물질이 키토산이라는 것을 알았어어요. 키틴(Chitin)은 게, 새우 등과 같은 갑각류나 곤충의 외피 및 미생물의 세포벽에 많이 분포하면서 단백질과 복합체를 이루고 있는 다당류이라네요. 키틴은 관절을 지탱하는 연골의 구성성분인 글루코사민을 만들기 위한 원료가 된데요. 키틴이 인체에 쉽게 흡수되도록 가공한 것이 바로 키토산으로, 체내 지방 축적을 막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해 다이어트 보조제나 건강기능식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네요.


부작용은 없지만 아무래도 알러지 체질이나 임신, 수유 및 질병을 치료중인 분이라면 주의가 필요하겠죠. 키토산의 경우 알러지 반응이 있는 분들이 계시니까 조심해야겠어요.


모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딱히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고민되네요. 이렇게 안전한 다이어트 효능 식품을 모두 먹으면 안될까요? 운동이 좋다는 것은 알지만 일을 하다보면 꾸준히 하기가 쉽지 않아서 안전한 다이어트 효능 식품으로 대체하려는 것도 쉽지 않네요.



그래서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식품을 찾아보니 다이어트에 맞는 식품과 일치한 제품을 찾았네요.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서 다이어트 목표를 설정해주네요. 게다가 맞춤 컨설팅에 사후관리까지 해준다니 혼자 다이어트 목표를 이루기 어려운데 같이 할 든든한 친구가 생긴 것 같네요. 왠지 일석삼조의 느낌이랄까요?


건강을 지키며 체지방 감소, 피부건강, 스트레스 탈출의 효과를 얻을 수 있구요. 추가로 지원군을 얻은 효과까지. 제가 얻으려고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서 더없이 만족스러운데요.


안전한 다이어트 식품 선택하기


이곳은 믿을만한 제약회사에서 만들고 제 생활 패턴에 맞게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해주기 때문에 무조건 칼로리 걱정, 체지방 걱정으로 식욕을 참고만 있지 않는 것이 가장 만족스럽구요. 요요나 다른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돼서 안전하게 건강을 지킬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안전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건강하게 시작해볼까요?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