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시드머니 목돈만들기

2019.04.02




눈 사람 굴리기는 가치투자의 귀재인 워런버핏의 투자원칙이에요. 버핏은 신문배달로 번 돈 100달러 굴리기로 시작해 세계 최고의 갑부가 되었죠. 복리의 마술을 눈덩이로 비유를 했어요. 돈을 모으는 것은 돈을 언덕에 굴리는 것과 같고, 그 언덕은 될 수 있으면 길수록 좋다고 말해요.


실제 재산 형성은 돈을 굴리는 것은 돈 모으는 시점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돈을 굴리는 시점부터 시작하는 것이니까요. 청소년 시기부터 금융교육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하는 는 이유이에요. 미국, 캐나다, 영국의 경우 금융교육을 의무화하고 있죠.



얼마나 일찍 시드머니 목돈만들기에 눈을 뜨느냐에 따라 삶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과거에는 돈은 쌓아두는 것이었다면 지금의 돈은 굴린다고 하죠. 어떻게 굴리느냐에 따라 그냥 쌓아 놓는 것보다 몇 배나 더 커질 수 있어요. 내가 발로 뛰지 않아도 돈을 벌어 주는 것이 시드머니의 파워죠. 시드머니 목돈만들기 방법을 살펴볼게요.


사회초년생의 경우도 시드머니 목돈만들기  방법에는 월급통장부터 시작해서 재테크를 시작하려면 적금과 적립식 펀드를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정기적금 만기가 되어도 기쁘지 않는 건 사실이에요. 1년에 50만원씩 적금에 들었다면 금리 2%라고 하면 5만 원 밖에 안되요. 1년 동안 꼬박꼬박 모은거 치고는 너무 적다는 생각이 들죠.



새내기 직장인은 우선은 월급을 관리할 통장을 마련해야한다. 월급통장으로는 증권사 종합자산관리계좌(CMA)가 유용하다. 은행 예금보다 이자가 높고, 수시 입출금이 가능해 편리하다. 체크카드 기능을 더할 수 있고, 급여 이체 등 실적에 따라 우대이율이 제공된다.



유안타 CMA로 체크카드와 같이 사용할 경우 5% 이자를 주고 있어요. 평균 잔고가 1,000만 원이라면 50만 원 수익이 생기는 거죠. 


은행들도 각종 우대금리 혜택을 제시하고 있어요. 하나은행은 최근 최고 연 5.0%의 이자를 주는 '급여하나 월복리적금'을 내놓았는데요. 급여 이체 때 연 1.2%의 우대금리가 적용되고, 온라인 가입이나 재예치 때 0.1%가 추가로 주어져요. 우리은행도 급여 전용 통장인 '첫 급여 우리 통장'을 출시했어요. 우대 조건을 급여 이체로 단순화한 것이 특징이다. 자격요건을 충족하면 은행 수수료가 회수 제한 없이 면제되죠.



RP는 환매조건부채권이에요. 증권사에서 국공채에 투자해서 이자를 주는 단기금융상품에 투자해 수익을 내요. 정부가 발행하는 채권에 투자하기 때문에 안전하죠. 

중장기 투자를 원한다면 리츠펀드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꾸준하면서 안전한 수익을 낼 수 있어요. 리츠는 부동산 임대 펀드로 부동산을 사서 임대를 주어 수익을 내는 펀드죠. 



국내 부동산 펀드도 꾸준히 오르긴 했지만 요즘은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일본 부동산 펀드의 장기 상승세를 전망하고 있죠. 증권사에서 일본 리츠 재간접 펀드는 최근 1년 동안 수익률 11.65%를 기록했어요. 


이처럼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재테크 상품을 찾느냐에 따라 상품에 대한 이자 수익은 천차만별이에요. 그러나 이러한 상품을 매번 찾으며 수익률과 리스크를 파악하는 것이 복잡하고 번거롭죠. 그래서 요즘은 무료 재무 센터를 통해 알아보는 방법을 선택하죠. 


은행이나 증권사는 직원 실적을 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자사 상품을 권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상담이 어려워요. 재무 센터를 이용하면 금융전문가가 각 금융상품의 장단점을 비교해서 나의 상황에 맞는 상품으로 직장인 제테크 방향을 잡아주죠. 


시드머니 목돈만들기에 맞는 상품 무료상담받기


무엇보다 내가 원하는 시간에 상담받을 수 있어요. 전문성과 설계 수준이 달라 무료라는 생각을 하기 어려워요. 그만큼 평가와 만족도가 높은 곳이에요. 요즘 금리도 낮고 상황이 좋지 않기는 하지만 그 불리함을 통과할 나름의 전략이 몇 가지 필요하죠. 시드머니 목돈만들기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게 중요해요. 무료로 상담받을 수 있으니 부담 없이 신청해서 도움받길 바랄게요.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