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건강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치아보험

2019.04.29




오복중의 하나라는 치아건강은 나이가 들수록 절감하게 되는데요. 치아는 정확한 발음과 음식물을 먹을 때 중요한 역할을 하죠. 건강할 때는 소홀하기 쉽지만 무언가 이상이 생긴 후엔 왜 정기검진을 하지 않았나 후회하게 되죠.


하지만 이상이 생긴 이후로도 일찍 대처를 하면 좋지만 시간이 없어서 미루다보면 꽤 많은 비용이 들게 되는데요. 요즘 치과 치료에 대한 국민건강보험이 치과 치료에 대한 보장을 넓혔는데요. 틀니나 임플란트 보험 적용이 만 65세 이상 지원하는데 본인부담이 30%로 많이 낮춰졌지만 그래도 치과 치료비는 본인 부담금이 높은 편이에요.


치과 치료를 받다 기계소리나 아픔 때문에 공포증이 생긴 분이라면 쉽게 치료를 받기가 어려운데요. 그렇다고 치료를 미루다보면 간단한 치료가 더 깊어질 수밖에 없는데다 비용부담도 부쩍 높아지는데요. 높은 비용의 대안으로 치아보험을 꼽을 수 있어요.



치아보험은 간단한 충치부터 잇몸병이나 보존, 보철 치료를 받을 때 보험금을 지원해주는 보험이에요. 충치는 치과를 찾는 가장 흔한 이유인데요. 증상의 정도에 따라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죠. 인레이로 빈자리를 메워주는 가벼운 치료에서 부위가 커지면 신경치료, 크라운 치료까지 이를 보존하기 위한 치료가 이어지게 되요. 크라운 치료에 재료가 다양해서 비급여 항목이라 최소 10만 원부터 30만 원에 이르는 치료비용이 들어요. 하지만 치아보험 가입자라면 그 부담을 줄일 수 있어요.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체크해야 할 부분을 3가지 정도 짚어볼게요.


제일 먼저 보장 범위를 확인해야 해요. 질병으로 인한 진료비만 보장하는지, 상해로 인한 것도 보장해 주는지 확인해야 해요.


두 번째는 치료 내용에 따라 금액과 치료재질, 보상한도를 확인해야 하죠. 보험사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인데요. 보철 종류에 따라 보장개수를 확인해야 해요. 제한이 있으면 몇 개 정도인지, 보장에 제한이 없는지 금액은 어느 정도 인지 보상을 확인해보세요.



세 번째는 가입 가능 연령 과 보장기간을 보아야 해요.


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약관을 꼼꼼히 살피는 것은 기본이에요. 물론 쉬운 용어가 아니라 정확한 이해가 어려운 것도 사실이지만 치과치료에 도움이 되고 보험금 지급에도 매끄럽게 진행될 수 있으니 귀찮다고 여기지 마세요.


치아보험에서는 큰 돈 드는 보철치료와 자주 가는 충치치료로 나누어서 비용이 나뉘는데요.  워낙 여러 보험회사에서 내놓은 상품이라 어떤 상품이 자신에게 맞는지는 일일이 확인해야 한다는 어려움이 있어요.


그래서 보험상품의 경우 여러 회사의 상품을 비교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전체적으로 비교분석해서 결정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치과보험에 대한 사전지식 없이는 보험설계사의 설명에 따라갈 수밖에 없어요. 정작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기가 어려워지게 되죠.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려면 치아보험 바로가기


소개하는 곳은 월납입금액만 살펴보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설계 상품에 근접한 상품을 찾아주는데요. 꼭 필요한 보장을 챙길 수 있게 도와주고 미처 알지 못한 내용까지 꼼꼼하게 살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치아에 이상이 생겨 치료를 거듭하다보면 치아건강이 왜 오복 중의 하나였는지 절감하게 되는데요. 치아 관리를 한다고 해도 생각만큼 예방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죠.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치아보험으로 비용의 부담감을 덜어내고 오랫동안 건강한 치아를 지키길  바랄게요.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