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홍보

햇빛연금 태양광 재테크

2019.04.29




정부에서는 지난해 경제 혁신성장을 위한 8대 선도 산업에 에너지신산업을 포함했어요. 대규모 태양광 발전단지를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있어요. 에너지신산업은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효율 개선, 에너지 수요관리 등 에너지신산업의 현안을 풀어나갈 문제 해결형 산업이에요.


에너지저장장치, 지능형 전력망, 직류 송,배전, 수소에너지 생태계 등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미래형 산업이죠.



태양광 에너지는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이용하여 빛 에너지를 모아 전기로 바꾸는 것인데요. 태양광 발전 시스템은 몸에 나쁜 공해를 만들지 않고, 연료도 필요 없는데다 소리도 나지 않기 때문에 조용하기까지 해요.


신재생에너지 의무사용 정책이 시행된 이후 국내 태양광 시장 또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중국, 인도 등 전 세계 태양광  수요의 80%를 차지하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해당 국가들의 경우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태양광 수요가 예상보다 높아 기존 전망치에 비해 매년 더 증가하면서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있어요.


미세먼지 때문에 우리에게 고민을 안겨주고 있는 중국도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절실히 느끼면서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주도하고 있어요. 그 중에서도 태양광 프로젝트 개발을 위한 클라우드 펀딩, 및 은행 대출 상품이 출시될 정도로 태양광발전 사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추세죠.



글로벌 기업 애플, 구글, 소프트 뱅크와 같은 곳도 태양광에너지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데요. 이들 기업들은 데이터센터를 비롯한 핵심 사업설비들이 막대한 전력을 소비하기 때문이에요. 우리나라에서도 스마트 시티 조성등 데이터를 사용하는 주요 시장이 커지다 보니 소요처가 많아지는 것은 당연해요.


태양광발전사업은 태양광모듈 설치 후 생성된 전기를 거래소에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죠. 2019년 전력 시장의 4%에 불과했던 신재생에너지를 2030년까지 20% 올리겠다는 정부의 정책과 태양광 에너지 보급 지원으로 안정적인 높은 수익률을 보장하죠.


그뿐만 아니라 일정 요건만 갖추면 발전사업자가 될 수도 있어서 안정적인 고정수익이 보장되는 사업아이템으로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어요.



투자 사업이 아닌 자가에서 태양광 모듈을 설치해 생성되는 전기를 직접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모듈설치 한 번 만으로 30년 동안 유지할 수 있어서 노후 대비는 물론 상속 유산으로 가치도 있다고 해서 태양광발전사업을 햇빛연금 태양광 재테크라고 부르는데요. 게다가 전기료가 80~90% 정도 절약된다는 큰 장점 때문에 자가 사용자 이용 또한 늘고 있어요.


전력을 파는 방법은 한국전력에 전력판매가격(SMP)을 받고 파는 것과 한국수력원자력과 같은 18개 대형발전사에 신재생에너지공급인증서(REC)를 팔면 소득이 생기는데요.


보통 1,000kw 용량의 발전소를 3.2~3.6시간씩 가동할 경우 한 달에 얼 10,000~12,000kw의 전력이 생산 되는데요. 이 전력에 전력판매가격과 인증서가격을 적용하면 평균 월 수익이 200~250이 산출되요. 왜 햇빛연금 태양광 재테크라고 부르는지 이해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태양광발전은 이렇게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사업아이템인데요. 노후연금이나 노후 생활비를 보장받을 수 있어서 햇빛연금의 꽤 큰 역할을 하게 되죠. 막연히 예적금을 이용한 저축방법보다는 태양광발전에 투자하여 고정적인 수입이 들어올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편이 좋겠죠.


소개해드릴 업체는 라이센스가 인증된 전문업체들과 제휴를 맺어 태양광발전사업의 사업성 및 수익성을 검토해 체계화된 포트폴리오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또 자가 사용할 수 있는 태양광 시공 및 설치를 돕고 있어요.


햇빛연금 태양광 재테크 바로가기


자가 설치의 경우 인터넷으로 실시간 상태확인을 통해 이상이 생길 때 바로 전문업체의 AS가 가능해요. 이런 서비스의 보장으로 최근 사업을 시작하려는 아이템으로 아주 유리해요. 체계적인 재테크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큰 도움이 되실거에요.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