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복권당첨과 미국세금(Lottery and US Tax)

2018.10.23

복권당첨과 미국세금(Lottery and US Tax)


미국의 대표적인 복권(lottery)인 파워볼(Powerball)과 메가밀리언(Megamillions)이 지난 7월 이후 당첨자를 내지 못해서 상금이 천문학적인 규모로 쌓여 있습이다. 만약 오늘 저녁 복권 1등에 당첨이 된다면 세금은 얼마를 내야할까요? 메가밀리언 1등 당첨금 16억달러(약 1조 8천억원)는 이 당첨금을 30년 분할로 수령할 경우 받을 수 있는 금액입니다. 당첨금을 일시불로 받기로 했다면 16억달러의 62%인 9억 9천 2백만 달러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일시불로 9억 9천 2백만 달러를 받는다면 2018년 현재 개인 납세자의 최고 세율이 37%이므로 IRS에 납부할 세금은 약 3억 6천 7백만 달러를 납부하게 됩니다. 미세무당국에서는 당첨금 수령시에 납세자 신분에 따라서 원천징수를 하게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미국 납세자들은 당첨금 수령시 당청금의 25%인 2억 4천 8백만 달러를 원천징수하게 되어있습니다. 이와 달리 미국 시민권자나 영주권자가 아닌 경우, 미 세무당국은 당첨금의 30%를 원천 징수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미국 납세자들은 내년초 2018년 세금보고시에 나머지12%에 해당하는 금액을 더 납부하게 됩니다. 물론 연방정부 세금이외에 주 소득세가 있는 주에서는 거주하는 주에도 세금을 내야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캘리포니아는 높은 소득세로 악명이 높지만 특이하게도 복권 당첨금에는 주세금을 부과하지 않고 있습니다.


$600이상의 복권당첨금 내역은 복권국에서 W2-G 양식을 이용하여 세무당국에 당첨금 수령인과 당첨금 내역, 그리고 원천징수세금내역을 보고하니, 세금보고시 누락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복권국에서는 당첨시 먼저 복권 뒷면 복권 청구양식에 자필 싸인을 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자필 싸인은 당첨 복권의 분실, 도난, 훼손시에 대비한 최소한의 방어수단이라고 합니다. 그다음 해야할 일로 믿을만한 변호사나 회계사를 만나 상담하는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 복권에 당첨되서 저에게 전화를 하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Peter Sohn CPA
petersohncpa@gmail.com
213-487-3690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