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odorelim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89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끊임없이 도전한 KFC 할아버지】

2018.07.20

【끊임없이 도전한 KFC 할아버지】
 

KFC 할아버지로 유명한 커넬 할랜드 샌더스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는 6살에 아버지를 여의고 어린 나이부터 생계를 위해서 일을 해야만 했다. 페인트 공, 타이어 영업, 유람선, 주유소 등 가리지 않고 일을 하게 되었다. 그는 40대의 나이에 평소의 요리 실력을 살려서 자신만의 조리법으로 만든 닭튀김을 만들어 팔기 시작했다. 그러나 장사가 잘되는 듯 했지만 곧 시련이 닥쳤는데 식당에 화재가 발생하면서 모든 것을 한순간에 잃어버리고 말았다.
 

그는 이에 굴하지 않고 다시 도전을 하게 되었다. 그동안 식당을 운영하며 꾸준히 개발해 온 독특한 조리법을 팔아보기로 한 것이다. 트럭 안에서 잠을 자고 주유소 화장실에서 면도를 하면서 미국 전역을 돌아다녔다. 그러나 영업을 위해서 찾아가는 식당마다 그의 소스를 반기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 이처럼 실패하는 날이면 방법을 달리 함으로서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게 되었다. 사업을 시작할 때까지 그리고 일을 이룰 때까지 계속해서 도전을 하게 되었던 것이다. 그는 무려 1008번이나 거절을 당한 끝에 1009번 만에 자신의 비법을 받아들인 식당을 만날 수 있었다고 한다.

이렇게 해서 오늘날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KFC 체인 1호점이 탄생하게 되었다. 이는 남들은 은퇴를 생각할 65세라는 나이에 105 달러라는 턱없이 부족한 사업자금 그리고 1008번의 거절을 이겨낸 도전의 결과이다. 한 두 번도 아니고 1천 번이 넘는 시련의 시간을 참고 견뎌내었던 인내의 결과물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다. 보통 사람에게 있어서는 상상도 하기 힘든 일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그러나 샌더스 할아버지는 Marginal에 위치한 많은 사람들이 변명처럼 얘기하기 쉬운 삶의 환경을 극복하고 자신이 원하는 사업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이다. 자신이 그토록 이루고자 했던 사업에의 목표 더 나아가 인생에의 목표를 성취할 수 있었다는 말이다.

혹시 이 순간 자신의 인생길에 가로놓여 있는 조그마한 장애물을 보면서 움츠리고 있는가? 생각했던 일이 잘 안 풀린다고 하면서 낙심하고 의기 소침해있지는 않는가? 끊임없는 도전 정신으로 KFC를 일구어낼 수 있었던 샌더스 할아버지를 한번쯤 기억했으면 좋겠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으로 도전하기를 주저하는 일은 해야 할 필요도 해야 할 이유도 없는 것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공통점이 한 가지 있는데 좌절할 수 있는 어려운 환경에도 절대로 굴하지 않는다는 사실이다.

우리는 지금 한 해를 마감하고 새로운 한해를 시작하는 시점에 서 있다. 금년 한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찾아오는 시련에 묶이지 말고 끊임없는 도전 정신으로 정진할 수 있어야 한다. 늘 그래 왔던 것처럼 세상이나 환경이 우리의 편이 아닌 것만은 분명한 사실이다. 자신의 인생을 주관하는 절대자를 의지함으로 묵묵히 앞만 바라보면서 달려갈 수 있었으면 한다. 열 번을 시도해서 넘어지는 한이 있더라도 그 다음번은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2017년 한해도 멋지게 살았노라고 추억할 시간을 가져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