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odorelim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89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지금은 시작할 때입니다】

2019.03.22

【지금은 시작할 때입니다】 


미국과 캐나다를 가로지르는 높이 48m 너비 900m에 이르는 거대한 나이아가라 폭포가 있습니다. 이 폭포는 ‘천둥소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말 그대로 땅을 뒤흔드는 거대한 굉음을 일으킵니다. 하얀 물안개와 주변의 절경을 배경으로 한 무지개로 인해서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을 모으는 아름다운 명소 중에 하나입니다. 폭포의 매력 가운데 하나를 들라 하면 단연 폭포 위에 걸려 있는 무지개다리 (Rainbow Bridge)입니다. 이는 미국과 캐나다에 걸쳐서 질긴 금속 와이어와 단단한 발판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 폭포 사이를 연결한 다리의 시작은 가느다란 실 한 가닥이었다고 합니다. 현수교 설계시공 전문가인

Charles Ellet Jr.는 1847년 연을 띄워 연줄을 통해서 다리의 양쪽을 연결했습니다. 연줄에 코일을 매달아 잡아당겼고 다음에는 가는 코일에 약간 더 강한 철사를 그리고 철사에는 다시 밧줄을 매달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밧줄에 케이블을 매달아 잡아당겼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케이블을 이용해서 다리를 놓기 시작했고 마침내 폭포 위에 무지개다리가 놓일 수 있었습니다. 그 엄청난 공사의 시작이 한 가닥의 가느다란 실에서 시작되었던 사실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말했듯이 무슨 일이든지 시작을 하지 않으면 절대로 끝낼 수 없습니다. 인류가 자랑하는 위대한 건축물 만리장성이나 피라미드도 처음에 쌓았던 벽돌 한 장에서 출발했습니다. 생각 속에 담아두고 있는 그 무엇이 있다면 지금이 바로 시작할 가장 좋은 때입니다. 당장은 가진 것이 많지 않을지라도 있는 것으로 시작을 하다보면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꾸준히 노력을 기울인다면 별 볼 일 없다고 느껴지는 것을 가지고도 언젠가 엄청난 결실을 맺을 수 있으리라는 생각입니다. 레스 브라운은 일찍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시작하기 위해 위대해질 필요는 없지만 위대해지려면 시작부터 해야 한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