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odorelim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89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진정한 우정이란】

2019.03.25

【진정한 우정이란】


전혀 다른 성격을 가졌지만 어린 시절부터 절친한 두 사람이 있었습니다. 한 사람은 자라서 판사가 되었고 다른 하나는 사업가가 되었습니다. 서로 바쁘게 살면서 만나는 일은 뜸했지만 그래도 둘은 서로를 끔찍이 생각하는 우정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두 사람은 원하지 않는 장소에서 만나야 했습니다. 사업을 하던 친구가 사기죄로 피의자가 되어서 판사 친구가 일하는 법정에 서게 되었습니다. 동업자가 부도 어음을 남발하고 잠적해버리는 바람에 그는 법의 심판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몰랐던 그도 큰 피해를 보았지만 책임을 피할 수는 없었던 것입니다. 


이 때 사람들은 과연 판사인 친구가 절친한 친구에게 어떤 판결을 내릴지 궁금해 했습니다. 판사 친구는 사람들의 기대와 달리 법에 따라서 막대한 금액의 벌금형을 선고하고 말았습니다. 남은 재산을 피해자를 구제하는 일에 사용하여 빈털터리가 된 사업가는 벌금낼 돈이 없었고 오랜 세월을 감옥에 갇혀 있어야 할 처지에 놓였습니다. 그런데 재판이 끝나자 판사 친구가 법복을 벗더니 종이봉투 두 개를 들고서 친구에게 갔습니다. 하나에는 친구가 내야 할 벌금이 들어있었고 다른 하나에는 자신의 사직서가 있었는데 그는 친구를 보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공직자의 신분으로 법을 어지럽히고 싶지 않아. 하지만 자네를 감옥으로 보낼 수는 없지.” 


요사이 예전보다 소통하기가 쉬워진 시대를 살아가면서도 외로움과 단절감을 느끼는 사람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사람을 많이 안다지만 진심으로 대화를 나눌 사람을 찾아보기가 어려운 현실입니다. 그만큼 힘들고 어려울 때 스스럼없이 연락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기가 쉽지 않다는 말입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단 한 사람이라도 진정한 친구를 만나고 있다면 당신은 분명 행복한 사람입니다. 이 시간 돈이나 세상 무엇으로도 살 수 없는 가까운 사람과의 우정을 한번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