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odorelim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89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일상

【오만가지 생각】

2019.04.11

【오만가지 생각】 


평소에 사용하는 말 가운데 ‘오만가지 생각’이라는 관용어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사람들은 보통 하루에 평균 5만 가지 정도의 다양한 생각을 하고 있다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많은 사람들이 5만 가지 생각 가운데 긍정적이기보다는 부정적인 생각을 훨씬 더 많이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싫어, 귀찮아, 필요 없어, 그만둬, 하지 마, 틀렸어, 쓸모없어, 형편없어” 같은 말입니다. 이러한 언어는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너무나도 익숙한 생각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자존감이 적은 사람일수록 언행에 있어서 비판적이고 부정적이며 적대적이기 쉽다고 합니다. 이들은 범사에 자신이 이룬 것이나 가진 것, 할 수 있는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많은 때 부정적인 성향을 보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능력을 키우려는 노력보다는 다른 사람을 헐뜯고 깎아내리는 것으로 자존감을 채우려는 왜곡된 의식을 가지기 쉽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이 자신을 지키지 못하고 부정하고 불평하는 것은 생각의 낭비일 뿐입니다. 이러한 생각이 깊어질수록 자신의 성장을 방해하는 악순환이 계속된다는 사실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이제는 부정적인 생각의 악순환을 끊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꾸어갈 수 있어야 합니다. 좋은 일을 꿈꾸고 생각할수록 인생에 좋은 일이 나타날 수 있지만 나쁜 일을 생각하면 이러한 일이 인생을 지배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의 삶은 우리가 하루 종일 생각하고 있는 모든 것들의 조합이라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아직도 주변에 있는 것들을 평가하고 비판하는 일에 지나치게 관심을 두고 있습니까? 이제는 더 이상 우리에게 있는 마음과 감정과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아야 합니다. 불평 시기 질투 의심 불안에서 자유 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오랫동안 지배당하며 살았던 어두운 생각이 있다면 이에서 자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