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아마존과 코스코! 어느 곳이 더 저렴할까??

2018.05.01




 

포스팅을 올리는 필자만 하더라도 과거 코스코가 정기적으로 대량 품옥 쎄일을 한다고 하면 이것저것 생각하지 않고 내가 필요한 물품에 대해서 부피가 큰 물건은 온라인으로 작은 싸이즈의 물건은 매장에서 구입을 하곤 했었습니다.  그러나 그런 물건 구입 방법이 아마존이 홀푸드를 인수를 하고 유통 업체를 긴장시키면서 또한 아마존이 그동안 유통 업체의 지존이었던 코스코를 무너트리기 위해 프라임 타임 쎄일을 실시를 하고 부터는 지켜보고 그리고 코스코와 아마존의 가격을 비교하고선 구입을 하는 습관이 생긴 겁니다. 물론 이런 제 습관이 다른 분들에게도 같으리라 생각을 하지는 않습니다만 저ㅕ렴한 가격으로 좋은 물건을 구입하려는 이들에게는 일단 정중동의 모습을 가져오지는 않았나? 하고 생각을 가지곤 합니다.

과거 코스코는 쎄일을 하고자 하는 품목이나 가격도 그리 많지는 않은 것으로 사료가 되었습니다만 아마존이 홀푸드를 인수를 하고 유통 업체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소비자들이 생각치 못한 부분이나 쎄일 품목의 확대에 그동안 지켜보던 코스코가 아마존의 프라임 타임 쎄일과 동시에 코스코 대쎄일 이라는 이벤트를 하면서 그동안 가격 하락에 목메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시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이런 바람에 싸다! 라는 인식이 팽배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과연 어느 업체에서 혹은 어느 품목에서  진정 우리에게  금전적인 이익을 가져다 줄까? 하는 이야기들이 온라인에서 오고가곤 했었습니다만 그동안 온 오프 라인에서는 이런 아마존의 유통 업체 확장에 대한 파급 효과에 대해서만 언급을 했었지만 진정 어느 곳이 더 저렴한지에 대한 이야기는 없었습니다.

그런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오고 갔었던 궁금증을 시원하게 풀어준 이야기가 가격과 품목에 대한 비교를 하면서 종합적으로 분석을 한 내용이 있어 소비자들 사이 아니 우리 미주 한인 사이에서도 그동안 궁금하게 생각을 했었던 부분이라 나름 비교를 해 묘사를 해보았습니다.

코스코의 멤버쉽! 그리고 아마존의 프라임 멤버! 그리고 아마존이 인수를 한 홀푸드가 코스코와 마찬가지로 창고 형태의 유통 업체로 발돋음을 해 내가 거주를 하는 지역에 코스코 처럼 매장 개설을 해 그동안 유통 업체의 지존으로 자존심을 앞세웠던 코스코에게 어떤 식으로 타격을 입힐지 자못 궁금해 하는 제 생각이 과연 다른 소비자들도 그런 생각을 하는지 궁금해 하면서 아마존과 코스코의 향후 경영에 대한 미래 전략에 관심을 표명해 보고자 합니다.


경쟁 기업의 도산을 목표로 하는 아마존의 경영 방식! 코스코에게도 과연 먹힐까??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837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