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렌트/부동산
시니어 단지와 일반주택의 차이점이 무언가요?
작성자 mama 날짜 2018.02.12
55세이상인데, 시니어 단지의 장.단점 알려주세요.
태그

*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답변Bj007님의 답변입니다.2018.02.12

말그대로 시니어 단지 55세이상 만 살수있는 커뮤니티 입니다. 대부분 모기지 없이 전액을 다내고 사는 경우가 많고 커뮤니티내에 의료시설등이 잘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일반 주택보다 저렴하고 시니어들끼리 모여 살아서 젊은이들과 마칠이 작은게 장점이라고 하네요. 부부중 한사람이 55세 이상이면 구매가 가능합니다.

답변을 작성해주세요!

관련 질문
Q.집을 사려고 하는데요.
A. 집을 사실 때에 필요한 서류들이 바이어가 론을 받기에 충분하게 준비가 되어있어야합니다. 필요한 서류로는 1)세금 보고서 2년치, 2)크레딧 히스토리, 3)다운 머니의 펀드 증명, 4) 론 프리 어프르브 레러가 필요합니다. 세금 보고서는 부부든 가족간이든 집의 명의를 같이 하실 분들의 세금 보고를 모두 준비해야하는데 이것을 보고서 바이어가 모게이지를 얼마 낼 수 잇는지를 판가름하게 됩니다. 이 때에 명의자 혹은 명의자들의 총 수입에서 크레딧 카드빚 발란스라든지 학자금 상환 또는 자동차 대금등의 매월 고정 지출금을 뺀 나머지에서 30~35% 정도를 매월 낼 수 있는 모게이지 금액으로 보기 때문에 얼마짜리 집을 살 수 있는지가 결정됩니다. 물론 다운하는 돈이 얼마냐에 따라 집의 가격은 달라 질 수가 있겠습니다. 크레딧 히스토리는 바이어가 얼마나 신용 있게 모게이지를 갚을 수 있는 사람인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되고 이에 따라서 이자율이 결정된다고 하겠습니다. 다운 머니의 자금 출처증명은 소위 말하는 탈세등의 검은 돈이 아님을 증명하실 수 있으면 됩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서류를 준비해서 융자 기관에 가서 또는 인터넷으로 론 프리 어프루벌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이 바이어는 얼마까지 대출을 해주겠다'는 편지입니다. 은행에서 융자 프리 어프루벌 레러를 받는게 오래 걸리고 어려우므로 프리 퀄리화이라는 레러로 대신하기도 합니다만 집을 쇼핑하실 때에만 보여주기용이고 론이 보장된다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4가지가 준비가 다 되시면, 살고 싶은 지역과 가격등을 산정해, 원하시는 부동산 에이젼트와 상의하여 집들을 쇼핑하시고 마음에 드는 집을 찾았을 때에 에이젼트의 도움을 받아 서류를 작성하시고 오퍼를 낸 뒤 셀러가 억셉하면,고용한 에이젼트가 자세한 안내를 해주고 에스크로의 진행 후 몇몇 과정을 거쳐 명의가 바이어에게 이전 되는 것입니다.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문의하신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써니 송 714)323-3536
Q.집 융자 이자율 Lock 문제
A. 시중금리가 lock한 이자율보다 올라가면 이득 아닌가요?
Q.물값?
A. 물값 받으면 안된다고 하는사람이 많아서 불법인줄 알았어요.
KTown1번가 알리미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