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자격지심일까요? 인종차별일까요?

어제 있었던 제 일 좀 들어주세요.


함께 사는 친구와 마스크로 무장하고 카페에 가서 커피를 사고 지하주차장에서 엘레베이터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엘레베이터 문이 열렸고, 그 안에는 어떤 백인 남자가 있었어요.


근데 그 남자가 저희를 보더니 

"Can you wait and take other one?" 이러는 거에요.


그래서 저랑 제 친구가 뭐지 이 상황은 잘못 들었나? 라고 생각해서 제 친구가 "잠깐만, 뭐라고?" 라고 다시 물어봤어요.


그랬더니 그 백인 남자가 또다시 "너 기다렸다가 다음 엘레베이터 타라고" 라는 거에요.


순간 제가 너무 기분이 나빠서 "뭐?! 뭐라는거야??"라고 했고 엘레베이터 문은 닫혔어요.

제가 기분이 나빴던 이유는 우리가 아시안이고, 마스크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우리를 보균자로 보는건가?!라는 생각에 기분이 나빴어요.


근데 제 친구가 저에게 하는 말이

'제 말도 맞아~ 6ft 사회적 거리 두라고 했잖아' 라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아니 엘레베이터가 얼마나 큰데(좀 크긴해요 엘베가) 6ft 충분하지. 라고 대답했더니


친구는 저보고 너는 좀 이런 부분에 있어서 예민한 거 같다. 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예민한 부분도 있긴해요...  길거리에서 외국 남자들이 치욕스러운 말들로 희롱도 몇번 당해봤거든요.


근데 요즘 하도 covid19로 인종차별이니 뭐니 소리를 들어서.... 괜히 정말 기분은 나빴어요..


서로 조심하는 건 맞지만.... 이 부분은 제가 너무 예민했던걸까요?


좋아요
태그

DISCLAIMER
이곳에 게시된 글들은 에이전트 혹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올린 게시물입니다. 커뮤니티 내용을 확인하고 참여에 따른 법적, 경제적, 기타 문제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케이타운 1번가는 해당 컨텐츠에 대해 어떠한 의견이나 대표성을 가지지 않으며, 커뮤니티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에 의해 입은 손해나 피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속풀이톡 의 다른 글

카테고리

미국에서 나와 비슷한 한인들과
이웃이 되는 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