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두가지의 CT 스캐너 이야기

2018.04.26

플로리다주 포트마이어스에서 재정상담가로 일하는 벤자민 힌든씨는 지난 가을 몇 주 동안 복부에 통증과 불편함을 느껴 한동안 기분이 좋지 못했습니다.  

10월에 마침내 의사 약속을 잡아 만났으나 그리 심각하지 않다는 말을 듣습니다. 그는 "하지만 그것은 일종의 귀찮은 일이었습니다. 하루 종일 저를 괴롭게 했지요." 라고 말합니다.

내과의사인 존 아데시아 (John Ardesia) 박사는 힌든씨를 진료하고 가까운 이미징 센터에서 CT 스캔 검사를 받아 보도록 권했고, 방사선과 의사는 이미지에서 이상한 점을 보지 않았으므로 닥터 Ardesia는 다른 어떤 치료도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몇 주 후, 힌든씨는 그의 "높은 디덕터블 건강 보험"을 가입중이던 Cigna 보험회사로 부터    

 268 달러의 검사비용 청구서를 받았  그것을 지불했습니다.

그러나 3개월 후인, 1월 중순, 힌든씨는 여전히 안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곧 닥터 Ardesia의  사무실에 연락했으나 이번에는 의사를 볼 수 없었고. Hynden씨가 아마도 맹장염으로 고통 받고 있을지 모른다고 생각한 오피스의 널스 프랙티셔너는 그에게 즉시 병원 응급실로 가라고 권고했습니다.

"조금 떨렸었죠"라고 Hynden은 그때 상황을 회상합니다. " 응급실로 빨리 가라고 말했을 때, 나는 그의 충고를 받아 들여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힌든씨는 포트 마이어스 지역의 Lee Health가 소유한 여러 병원 중 하나인 Gulf Coast Medical Center 에 그날 아침에 도착했습니다. 선별 검사에서 간호사는 문제가 그의 맹장이 아니라고 말했지만, 그는 또 다른 CT 를 포함하여 몇 가지 추가적인 검사를 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게 다 똑같은 기계에  똑같은 테스트 더라구요"라고 Hynden 씨는 말합니다.

응급실 검사 결과는 10월에 받은 스캔 결과와 동일하게 나왔고 하이든은 확실한 진단없이 집으로 보내졌습니다.

그리고는 청구서가 날아 왔습니다.


환자 :  벤자민 힌든, 29세, 포트 마이어스, 플로리다에서 재정 상담가.

총계 :  복부 CT 검사비 $ 8,897를 포함하여  $10,174.75 달러

병원 :  플로리다 주 남서부지역의 의료 시스템 인 Lee Health가 소유하고있는 걸프 코스트 의료 센터.

(이야기는 아래 계속됩니다.) 




의료 절차 :  일반적으로 CT 또는 CAT 스캔으로 알려진 컴퓨터 단층 촬영 스캔은 엑스레이를 사용하여 신체의 단면 이미지를 만듭니다. 힌든씨는 10월에 X 선, MRI 및 CT 스캔을 포함한 다양한 진단 테스트를 제공하는 Fort Myers의 독립 시설인 Summerlin Imaging Center에서 스캔을 받았습니다.

Summerlin의 공동 소유주 인 Rick Davis는 그의 센터는 작고 독립적이어서 가격 결정력이 별로 없다고 말합니다. 이는 보험 회사가 스캔 비용의 청구 액수를 거의 지시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Hynden씨의 경우 이미지는 268 달러 였으며 방사선 의사의 비용도 포함되었습니다.

궁극적으로 메디케어가 검사 비용의 표준을 설정합니다. "Medicare 수가표는 모든 다른 회사가 지침으로 사용하는 것"이라고 데이비스는 말했습니다. "그것은 성경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모두가 그것에 따라 하지요. "

Summerlin의 오피스 매니저 Kimberly Papiska는 그들 센터에서 차지하는 CT 스캔의 최고 비용은 $ 1,200 이지만, 보험회사가 그들에게 지급하는 요금은 보통 $ 300 미만이라고 말합니다.

Hynden가 1월에 두 번째 CT 스캔을 받았을 때 충격을 받은 가격은 $ 8,897 - 첫 테스트에 비해 33 배 많은 금액입니다.

걸프 코스트 의료 센터 (Gulf Coast Medical Center)는 Cigna 보험 플랜의 승인된 의료서비스 네트워크의 일부입니다. 그러나 Cigna의 할인된 협상 가격에도 불구하고 Hynden은 스캔을 위해 $3,394.49 달러를 지불해야 했습니다. ER 비용도 $261.76 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걸프 코스트 의료 센터와 모회사, Lee Health 에 전화해서 어떻게 단 한번의 검사에 거의 $ 9,000 을 청구 한 이유를 알아 보려했으나 헬스센터나 병원의 아무도 면담에 응하지 않았습니다.

Lee Health의 대변인 메리 브릭스 (Mary Briggs)는 이메일을 통해 다음과 같이 답변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응급실에서 CT 스캔을 제공하는 비용이 이미징 센터보다 높다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응급실 의료 비용은 사소한 부상에서 총 상처 또는 심장 마비, 대량 사상자 치료에 이르기까지 건강 관리 필요성에 필요한 인력, 의료 전문 지식, 장비 및 인프라를 24/7 유지하는 데 드는 높은 비용을 반영합니다 . "

병원의 비용과 준비로 인근 이미징 센터 보다 훨씬 높은 가격을 메기는것이 정당화 될 수 있을까요? 우리는 의료비 청구 및 관리 전문가들에게 그들의 생각을 물었습니다.

뉴욕의 컬럼비아 비즈니스 스쿨 보건 관리 및 제약 관리 프로그램 책임자인 버니 엘렐린 은 병원 응급실은 무보험자 환자에게 제공하는 무료 진료비를 보충하기 위해 보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돈을 청구한다고 말합니다. 엘린은 " 그 사람들을 흔히 frequent flyers 라는 속어로 불려지고,  그들은 다시 또 다시 온다."라고 합니다

또 병원들이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에서 받는 낮은 수가를 상쇄하기 위해 민간 보험 회사에서 얻을 수 있는 만큼의 돈을 벌려고 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러한 맥락에서 조차도, Hynden의 CT 스캔의 가격은 기준에서 크게 벗어났습니다.

의료비용을 알아보는 툴인 Healthcare Bluebook 은 포트 마이어스지역에서 Hynden이 받은 복부 CT scan with contrast 의 가격대는 $477 달러에서 $3,700 달러 사이라고 하고 블루북의 공정가격은 $595 달러로 고정합니다.

존스 홉킨스 대학의 보건 정책 및 관리 담당 교수인 제라드 앤더슨은 Gulf Coast Medical Center와 그 모회사의 높은 가격은 포트 마이어스에서 엄청난 가격 결정력을 발휘한 결과 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Lee Health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회사는 포트 마이어스 지역에서 4개의 대형 병원과 어린이 병원, 재활 병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또한 여러 의사 프랙티스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포트 마이어스  주변을 운전하다보면 푸른 녹색 Lee Health 로고를 여러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포트 마이어스에 있는 사람들은 이 병원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지배적인 위치를 가짐으로써 가격 결정력이 커지는 것이지요 "고 말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청구비를 올릴 수 있고 그래도 여전히 괜찮은거죠."

앤더슨씨의 연구에 따르면 최근 몇 년 동안 병원들의 인수,통합과정으로 인해서  치료비용이 더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Hynden과 같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높은 디덕터블 보험을 갖고 있기 때문에 거액의 진료비를 요구할 가능성이 높아 졌다고 합니다.

따라서 Lee Health와 다른 주요 병원 시스템은 대부분의 의료서비스를 마스터 가격표에 표시합니다. 이 가격표는 Lee Health에서 CT scan에 $8,897 달러로 가격을 매기는 목록인데 앤더슨씨는 거의 아무도 실제로 이 돈을 지불하지 않기 때문에 "동화에나 나오는 가격"이라고 말합니다.

앤더슨은 "조직의 최고 재무 책임자 (CFO)를 포함해 모든 사람들이 이를 동화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어떤 관련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관련성이란 즉,보험 회사는 일반적으로 명목 가격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지불 비용을 협상합니다.

따라서 Cigna는 Hynden의 청구액수를  $ 8,897의 마스터 가격에서  $5,516.14 달러로 약 40 % 할인 된 가격으로 협상했습니다. 다음 Cigna는 $ 2,864.08를 병원에 지불하고, Hynden는 나머지를 디덕터블로 부담하게 남겨 두었습니다.

"이번 CT 스캔건이 아니었다라면 이 모든 일이 하도 어렵고 너무 뻔뻔스러워 그들이 서비스에 대해 그토록 과다한 요금을 부과하고 있다고 생각하기 어려웠을것"이라고 힌든 씨는 말했습니다.


해결 :  Hynden은 결국 CT 스캔 검사에서 최종 진단을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두 번째 검사를 한지 몇 주 후, 그는 가까운 얼전트 케어센터에 가서 복부 초음파 검사를 받았습니다. 이 테스트 비용은 $ 175 이고 , 의사는 일부의 양성 낭종을 찾았고  저절로 없어질 것이라고 하는 말을 들었습니다.

배우는 점 :  병원 응급실이나 병원시설 환경에서는 테스트와 서비스비용이 거의 항상 비쌉니다. 의사가 응급실에 가야겠다는 제안을 하면 얼전트 케어(긴급 진료 또는 진료소 진료)로도 충분할 지 묻는 것도 좋습니다.

 출처: https://khn.org/news/a-tale-of-two-ct-scanners-one-richer-one-poorer/

 블로그/번역물의 내용은 일반적인 참조자료로,교육용이며 추천이 아닙니다. 수치,가격, 가이드라인 등은 변할 수 있고,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틀려질 수 있으므로 법률,의학,세무관련 등 전문가와의 상담을 권유합니다.

Gene S. Song   진 송
CA Lic. # 0D69109,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