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사회

메디캘 (메디케이드)치과 진료 - 가입자에게 미소 지을만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2018.04.26

수잔 잉글렛 (Susan Inglett)의 치과 진료 계획과 범위는 그녀의 치아 중 하나에 root canals(근관)이 생긴 직후 바뀌게 되었습니다. 

때는 2009년,  캘리포니아주는 예산 위기에 처했었고, 저소득층 거주자를 위한 주 정부의 건강 보험 프로그램 인 Medi-Cal은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성인을 위한 비응급 치과 혜택을 중단시켰습니다.

당시 San Diego 거주하는 Inglett (63 세)씨는 크라운 치료를 필요로 했지만 주에서는 그것을 승인해 주지 않았습니다.

혼자서 치료비를 감당할 경제적 여유가 없어서 그대로 지냈어야 했고, 그 이후로 그녀는 3 개의 다른 치아까지 뽑아야만 했습니다. 왜냐하면 Medi-Cal 치과 치료를 더 이상 받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Inglett씨는 "결국 당신이 감당할 수있는 것과 할 수 없는 것에 대해 선택을 해야 하는거죠."라고 말합니다. 치아에 나쁜 진행 상황이 나타나면 치료비용을 감당할 수 없으므로 치아를 잡아 빼는것이 더 저렴했지요. "


하지만 이제 Inglett씨는 치아를 고치거나 치아를 뽑는 것 중 하나를 선택 해야 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9년 전에 중단되었던 Medi-Cal 치과 치료 서비스의 대부분은 2018년 1 월 1 일부터 약 750 만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복원되었으며, 그 동안 Inglett씨와 같은 많은 환자들은 치료하지 못하고 치아를 뽑아야만 했습니다.

2014년에 일부 혜택은  (필링 및 X-레이...) 부분적으로 복원되었지만, 연구실에서 가공한 크라운, 어금니의 룻캐널, 잇몸 질환 치료 및 부분 의치를 포함한 치료의 혜택은 아직까지 복원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이러한 치료 절차도 커버되게 되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Medi-Cal은 연방 정부의 Medicaid 프로그램 입니다. 모든 주에서 Medicaid 프로그램은 아동을 위해 포괄적인 치과 보험을 제공해야 하지만, 성인에게 치과서비스는 주의 선택 사항입니다. , 미국내 거의 모든 주에서 범위는 다양하지만 성인 치과 혜택을 제공합니다. 2017 년 5 월 현재 , 미국내 16개 주와 District of Columbia는 포괄적인 성인 치과 혜택을 제공했고, 17개주 에서는 제한된 치과 혜택을, 그리고 나머지 13 개 주는 응급 치과 진료를 위해서만 제공 한 것으로, Center for Health Care Strategies 에서 밝혔습니다. 4개의 주에서는 성인 치과 혜택을 전혀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예산 위기 상황에서 옵션으로 제공되던 성인 치과 혜택은 처음부터 중단의 타겥이었다고 Kaiser Family Foundation의 메디케이드 및 무보험 프로그램의 부교수인 Robin Rudowitz씨는 전합니다. 

경제가 개선됨에 따라 주정부는 다시 혜택의 회복에 힘을 쏟기 시작해서 캘리포니아 주, 애리조나 주, 오레곤 주 등 7 개 주 에서는 2017년과 2018년 회계연도에 치과 보험이 다시 확대되었습니다.

그러나 실제 치과 진료 이용은 메디캘 또는 Medicaid 가입자에게는 쉽지 않은 문제이며, 성인용 치과 혜택의 회복 되었음에도 아직 중요한 질문이 캘리포니아에 남아 있습니다. 즉, 덴티캘 (Denti-Cal, Medi-Cal의 치과 진료 프로그램)을 받는 데 충분한 치과 의사가 있을까?,  그들에게 치료비를 지불하는가? 입니다

"대다수의 치과 의사들은 Denti-Cal 환자를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환자를 받아들이지 않습니다."라고 University of the Pacific  치과대학의 임상 업무 담당 부회장 인 Sigmund Abelson씨는 말합니다 .

샌프란시스코와 유니온 시티의 클리닉을 운영하는 이 학교는 연간 약 2500 명의 덴티칼 (Denti-Cal) 환자를 치료하며, 서비스는 교수진의 감독하에 학생들이 제공합니다.

Abelson씨는 덴티캘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치과 의사를 쉽게 찾을 수 만 있다고 가정할 때, 완전한 치과 혜택이 회복되면서 Medi-Cal 가입자의 전반적인 건강이 향상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구강 및 신체 건강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으며 많은 Denti-Cal 수혜자는 적절한 치과 진료를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고통 받고 있다고 Abelson씨는 말합니다. 일부는 응급실에서 치과 의사가 치료할 수 있었던 급성 감염을 여러 번 경험하기도 했습니다.

샌디에고의 남쪽에 있는 내셔널시티의 치과의사인  Hisako Hirato씨는 치아가 빠진  Inglett씨와 같은 환자들이 더 많은 가공 식품과 부드러운 음식을 찾기 시작한 나머지, 당뇨병, 비만 및 고혈압과 같은 "그 자체로 많은 다른 문제를 만드는 악순환이 됩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번 달 커버리지가 복원된 치료법 중 Abelson씨는 잇몸 질환 환자를위한 근관 치료 및 특수 클리닝을 가장 중요한 두 가지로 평가합니다. 이전의 규칙에서, 뒷치아(어금니)의 root canals,(근관)은 커버가 되지 않았었지만  이제는 모든 치아가 근관 커버리지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Abelson씨는 말했습니다.

잇몸 질환 환자의 경우, Denti-Cal 은 입안의 감염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잇몸 라인 아래의 deep cleaning 인 스케일링 및 뿌리 뽑기 "를 다루기 시작 했다고 Abelson씨는 말합니다.

"당신의 잇몸이 당신의 치아를 받치고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나쁜 잇몸이 있으면 치아를 고칠 필요가 없습니다. 궁극적으로 치아를 잃을 수 있습니다. " 라고 그는 말합니다

Hirota 그녀의 환자가 이제 부분 의치(틀니)에 대한 자격이 있다고 환영하고 있습니다. 2014 년에 혜택이 부분적으로 회복 된 후, 등록자는 전체 의치만을 혜택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환자가 남은 치아를 모두 뽑아야만 했다고 말합니다.

틀니를 쓰면 "세상을 변화시키며 자신감을 얻고 일자리를 얻어 자신을 대중에 알릴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Inglett씨는 이와같은 제도 개선에 대해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 혜택이 회복되지 않았다면 더 많은 치아를 뽑아야 했었을 것이라며 " 결국 치아를 계속 희생시켜야 했었겠지요."라고 말합니다.

Inglett씨 에게는 Medi-Cal을 받아 주는 치과 의사가 있습니다. 많은 메디캘 가입자가  이것을 받아주는 치과의사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지요. 독립적인 감독기관인 리틀 후버위원회 (Little Hoover Commission)에서 발행한 Denti-Cal에 관한 보고서 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치과 의사 중 1/4 정도가 "낮은 치료비와 행정상의 어려움"를 지적 했습니다. 도시에서 떨어진 농촌 카운티에서 Denti-Cal 치과 의사를 찾는것은 불가능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 공무원들은 더 많은 치과 의사를 모집하기 위해 주 차원의 노력을 쏟고 있으며 진료 제공자, 닥터들에 대한 등록 서류를 간소화 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작년에 Denti-Cal은 수백가지 진료 절차에 대해 치과 의사에게  지불하는 수가를 40 % 인상 시켰는데, 이는 2016 년 11 월에 유권자가 승인한 담배세에 의해 지원된 증액 법안 56 에 의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Hirota씨가  두 표면 치아의 손상을 치료하는 filling에 대해 일반 청구 금액은 130 달러입니다. 인상 이전 Denti-Cal은 48 달러를 지불했지만, 작년에는 67.20 달러로 인상되었습니다.

Hirota는 더 많은 치과 의사가 Denti-Cal 환자를 받아 들이기 시작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Abelson씨는 치료비 인상이 적절한 수의 치과 의사를 유인하기에 충분할 것인지에는 회의적입니다.

대부분의 주에서 가장 중요한 서비스 모델 인 Denti-Cal 서비스를 받는 치과 의사를 검색하려면 Denti-Cal 웹 사이트  http://bit.ly/DCDentists 방문 하거나 800-322-6384로 전화하십시오. . 새크라멘토 또는 로스 앤젤레스 카운티에 거주하고 Denti-Cal 메니지드케어 의료 서비스를 제공 받는 경우 dentalmanagedcare@dhcs.ca.gov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916-464-3888로 전화하십시오.

Denti-Cal을 받는 지역의 치과 의사리스트를 관리하는 지역 치과 사회에 전화 할 수도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치과 협회 웹 사이트 ( www.cda.org ) 를 방문 하고 "About CDA"탭을 클릭 하면 지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

Abelson씨는 University of the Pacific  치과대학과 마찬가지로 많은 치과 대학이 Denti-Cal 환자를 받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베이 지역과 남부 캘리포니아에 편중 되어 있으므로 모든 캘리포니아 주민들이 이용 할 수 는 없습니다.

이 이야기는 캘리포니아 보건 의료 재단 (California Health Care Foundation)의 서비스 인 캘리포니아 헬스 라인 (California Healthline)을 발행하는 카이저 건강 뉴스 (Kaiser Health News)에서 제작되었습니다. 


출처: https://khn.org/news/giving-medicaid-enrollees-something-to-smile-about/ 

https://www.kff.org/report-section/medicaid-moving-ahead-in-uncertain-times-benefits-copayments-pharmacy-and-opioid-strategies/ 

블로그/번역물의 내용은 일반적인 참조자료,교육용이며 추천이 아닙니다. 수치,가격, 가이드라인 등은 변할 수 있고,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틀려질수 있으므로 법률,의학,세무관련 등 전문가와의 상담을 권유합니다. 




Gene S. Song 
진 송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