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가상화폐 (18) 점점 더해가는 비트코인의 피해

2018.01.16

전세계 비트코인의 실험실 역활을 하는 한국 비트코인시장이 폭락을 하고 있다. 정부의 규제 방안이 나오고 거래소 중단이라는 옵션까지 등장하고 있어 비트코인의 가격이 폭락하였고 오늘 (1-16-18)은 $11,575 이다.  얼마사이에 몇천불이 떨어졌지요.

이런 상황에서 요즘 미국의 한인 신문에도 비트코인 사업자들의 광고가 나오네요. 비트코인 사지 말고 채굴하자는 광고가 나와서 깜짝 놀랐습니다.

비트코인의 개인 채굴은 큰 의미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채굴기 몇개를 사서 돌려봐도 결국은 손해만 보게 됩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이미 대부분 채굴이 된 상태여서 개인 채굴은 무의미 합니다.

만일 호기심에 가상화폐 채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ASIC 전용채굴기로는 채굴을 할수없는 알트코인을 채굴하는것을 추천합니다.

Nvidia Ge Force GTX 1060카드 하나 사서 개인 PC로 재미 삼아 알트 코인 (Altcoin)마이닝 하시는 정도는 취미로 큰문제 될것이 없습니다.

전용 채굴기가 채굴하는 시장은 전세계 탑 10 채굴장에서 어마무지 하게 파기 때문에 채굴기 몇대사서는 답이 안나옵니다.

비트코인에 대해서는 2가지 의견이 분분합니다. 미래의 화폐 VS 거품 이다. 

블록체인 기술은 미래의 기술이지만 비트코인 자체는 투기상품이 되어버렸습니다.

판단은 여러분이 하시지만 지금 채굴이나 구매에 들어가시는 분들은 너무 늦었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0 /3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