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007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190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자동차

도요타는 정말 좋은 차 인가 ?

2018.07.20

미국서 일반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차중에 하나는  일제도요타 자동차 입니다. 미국첫 이민와서 들은 이야기는 "Don't buy American car and buy Camry" 라는 말을 들었으니까요.


90년도 초반에도 도요타의 인기는 최고였지요. 고장 안나고 값도 괜찮다고 소문이 나서  정말 많이 탔던 것 같아요. 그래서 나도 도요타 캠리 새차를 구매하였으나 이상하게 나는 좋은것을 모르고 타다가 어느날 집 거라지에서 나오다가 그냥 차가 주저않아버리는 일이 벌어졌어요. 자동차를 지탱하는 스프링 코일이 부러져 버렸어요. 

5마일로 운전하고 핸들을 좌측으로 꺽는데 그냥 차가 푹주저 앉더군요. 황당하고 놀랍고 기가 차서 말도 안나오더군요. 뭐 캠리가 좋다구? 


여하튼 새차라서 워런티로 고치고 너무 기분이 나빠서 팔아버린 기억이 납니다. 처음이자 마지막 도요타와의 경험이었고 그후로는 한번도 도요타를 산적이 없었습니다. 


요즘 한국의 자동차 기아나 현대를 타보니 정말 일제차는 저리 가라 할정도로 잘만들었더군요. 


신문에 도요타 캠리 에어컨 악취 집단 소송이라는 기사를 보니 내가 겪었던 캠리의 악몽이 떠오르네요. 


도요타는 잘만든차이겠지만 내 생각에는 엄청난 홍보와 광고 등으로 브랜딩을 잘한 카메이커라고 생각합니다.


이젠 일제 차들도 전부  미국이나 멕시코에서 만들지 일본인들이 조립하는차는 없습니다. 미국차 일본차 한국차 유럽차 대부분 다들 제 3국에서 만들기 때문에 일제차는 잘만들어서 선호한다는 것은 말이 안되지요. 

도요타의 성공은 처음 미국 진출시 만들어진 화려한  성공을 발판으로 엄청난 광고와 홍보로 브랜딩한 결과라고 봅니다.

전 도요타는 절대 안탑니다.
 

0 /300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