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포츠

골프가 어려운 이유 77 가지 배우다가 깨달아야 하는 운동

2017.10.23

새벽부터 머리에 새집짓고 곽씨 아저씨를 타도 하려는 불타는 새벽 스윙^^

https://youtu.be/FvXEz2-gzUk

우리가 부처도 아니고 골프를 스스로 깨달아야 한다니 원... 

티칭 프로들이 열심히 가르치는 이유는 바로 학생들이 언젠가 깨닫기를 바라고 느끼기를 바라고 가르치는 것일겁니다.


어떤 분들은 " 프로들은 중요한것 일부러 안가르쳐줘  돈벌려고"  라고 하시는 분도 계시는데 그건 절대 아니라는것을 강조합니다. 


걷지도 못하는 새한테 날아가는법을 가르친다고 둥지에서 밀면 그냥 사망이듯이... 스윙이 만들어지지 않고 골프 근육이 만들어지지 않은 초보에게 높은 골프 이론이나 티칭은 백해무익입니다.


동네 골퍼들은 티칭 프로에게 차분하게 배워서 기본스윙을 만들고 드라이버도 칠줄알고 아이언도 칠줄알고 어느정도 내공을 쌓고 필드에도 나가셔야 골프가 늘겁니다. 


필드에 나가는것은 어떤분은 잔디밥을 많이 먹어야 봐야 잘치다고 하지요. 옛날 한국군대에서는 짬밥을 많이 먹어야 군 경험이 많다고 하지요. 


연습장이랑 잔듸하고는 또 전혀 다른 이야기이니까요. 허나 스윙은 하나라는 것이지요. 


스윙을 느끼도록 연습장에서 연습하고 필드에 나가야 그나마 배울게 있는것이지 전혀 연습하지 않고 필드에 나가시면 골프채로 골프카트  후려치는 일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스윙을 느낄때 까지 열심히 연습하시고 버디 잡으세요. 저도 열심히 해서 새 잡으로 갈겁니다.

좋은 한주 되세요.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