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007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30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IT

변해버린 미디어 환경

2019.06.01

어느새 우리주변에서 케이블 TV를 보는  사람들이 없어지고 있다는것을 느끼게 되었다. TV는 이제 인터넷으로 본다는것이 상식이 되고 있다.  종이신문이  인터넷 신문으로 변하듯 이젠 TV까지 인터넷으로 보는 시대에 살게 되었다. 


빠른 인터넷의 보급이 이런것을 가능하게 만들었다. 4G에서 5G가 나오는시대이니 이젠 인터넷을 통해서 고화질 TV를 보는것이 가능하게 되었으니 그동안 케이블, 위성 설치해서 TV회사 운영하던 기업들은 야단이 났다. 


이제 컨텐츠를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방송을 할수 있는시대가 되었으니 기존의 방송국들이 느끼는 위기의 강도는 상상을 초월한다. 


유튜브는 이미 개인 방송 전성시대를 맞이 하였고 수많은 OTT (Over-the-top) Media service 가 전성기를 맞아가고 있다. 기존의 TV와 달리 FCC의 규제가 없으니 손쉽게 방송 서비스가 가능하게되었다. 


우리 주위에도 이젠 남녀노소 할것 없이 셀폰으로 자신이 보고 싶은 컨텐츠 것은 아무 장소에서나 시도때도(?) 즐기는 사람들을 보는것이 일상이 되었다. 


옛날 처럼 본방사수한다고 TV앞에 식구들이 옹기종기 모이는 그림은 이젠 소설책에 나오는 이야기가 되었다.


한집에 식구들이 모여도 각자의 방에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컨텐츠를 보는것이 요즘 방송보는 방법이다.


한인 미디어 기업들도 빠르게 변하는 환경에 맞추어 나가지 않으면  생존이 힘든 세상이 온것이다.





좋아요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