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007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32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Money/경제

아마존이 어디까지 먹으려는지?

2019.05.14

아마존이 이제 24시간 배달을 시작한다고 한다. 자체 배달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려고 하는것 같다. 아마존의 성장을 보면 무서울 정도이다. 아마도 미국역사상 이렇게 급속도로 모든 리테일 사업에 영향을 미치는 대기업은 존재 한적이 없을것이다. 인터넷 온라인몰로 시작한 아마존은 전미국의 소매시장에 최대의 적이 되었으며 광고도 직접 아마존 회원들에게 할수있고 다양한 마케팅도 하고 배달도 알아서 하고 최저가격으로 사업을 하다보니 미국내 주류 도소매상들이 줄줄이 위기에 봉착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느껴지던 소수계 시장도 예외는 아니다. 


이러한 아마존을 규제하려면 의회에서 뭔가 법안을 만들어서 규제해야 하는데 의원들이나 현재 법안들은 너무 오래되고 적용이 안되어서 규제가 힘들것이다. 세상은 세상은 빠르게 바뀌는 법의 개정이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진다. 


인터넷 사업이 급속도로 바뀌고 있는데 법제는 옛날 구닥다리 법이어서  적용이 안되고 규정되어있지 않는 일들이 너무 많아서  신규 인터넷 기업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고 사업을 하면서 덩치를 키워도 그냥 쳐다만 보고 있다고 한다.


규제당하는 기업들은 옛날기업들이고 결국은 더욱 사업이 안되는 그런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고한다. 


이러다가는 아마존이 미국의 모든 물건들을 사고 파는 쇼핑몰이 될것 같다. 아마존을 막을 기업들도  안보인다.


태서나서 부터 아마존으로 시작해서 물건사고 평생을 아마존과 함께 사는 일이 벌어질수 있는시대이다. 


빅브라더가 통제 하는 시대에 살게 된것 같다. 

좋아요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