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45. 함께 만든 100년 삼일절 함께 만드는 미래

2019.03.28

함께 만든100년 삼일절 함께 만드는 미래


“그날의 함성 잊지 않으리”(We will not forget the day)창작무용


100년 전 삼일 만세운동퍼레이드를 지난 토요일 오후 엘에이윌셔가에서 처음으로 재현하였다.

비로 인해 일주일 연기되어 다른행사가 겹쳐 많은분들이 못온다고 알려왔었다.참가단체도 많이 빠진다고 하였다.그러나 막상 행사가 시작될 때 만세의 목소리가 윌셔가를 꽉 채웠다.

처음 삼일절 퍼레이드 준비 위원장을 내가 맡았을때 우리아이들에게 한국의 역사를 바르게 알고 자랑스러운 한국인임을 알리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하고 두 달동안 올인하였다.


“그날의 함성 잊지 않으리”창작무용을 준비하면서 음악 선정부터 의상,안무,배경까지 모든것을 무에서 유로 만들어야 했다.이것이 바로 예술만이가지고있고,예술만이 표현할 수 있는 놀라운 힘이다.

자료를 찾으며 나 또한 몰랐던 아니 관심 없었던 우리의 조국을 우리의 역사를 다시 배웠다.이제는 태극기만들어도,애국가만 들어도…가슴 뭉클해지고…가슴 아련해진다.“우리는 하나”라는 큰 의미를 알게 되었다.얼마나 가슴이 벅찬지 모른다.


나는 대한민국 사람이다.우리가대한민국의주인임을…미국 사회에 한 멤버임을…우리의 주권을….우리의 자긍심을…우리의 저력을…미주류 사회에 당당히 알리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모든 단체,언론사,미디어가 하나가 되어 함께 하였다.봉사하는 일이면 무조건 항상 함께 하여 주는 진발레스쿨 학생들과,학부모님,수고하신 선생님,그리고 이 행사를 주관한 엘에이 한인회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삼일절과 같이 모두가 함께 하였기에 가능했다.


세월이 흘러200주년 삼일절이 되었을때나는이 자리에 없겠지만,나와 같은 생각을 하는 그 시대의 유관순이“대한 독립 만세”를 외치며 윌셔 거리를 당당히 걸어가는 모습을 상상하면내가 할 일을 다한 거 같아 마음이 뿌듯하다.


아스팔드위의 길거리 무용공연은 일본 군사에게 맞는 신에서 무릎이 다 까져피는 났지만,오늘의윌셔가 삼일절퍼래이드를나와 우리 학생들은100년 전 삼일운동과같이 우리의 기억 속에영원히…영원히…잊지 못 할것이다.


3.9.2019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