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rtgageone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14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부동산

FHA 론이란 무엇인가?

2018.04.03



FHA Loan 이란 정부 융자의 한 종류로, 처음 주택을 구입하시려는 분들께 많이 애용되는 주택 융자 종류이다.


FHA프로그램은 연방 정부가 주택 융자 은행들을 보험 들어 주고, 그들의 융자 위험 부담을 줄여, 좀 더 많은 구매자들에게 저렴하게 융자를 해 줄수 있도록 한 융자 프로그램으로 부동산 시장에 활성화를 위해 꼭 필요한 역활을 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많이들 알고 있는 CONVENTIONAL LOAN 프로그램과 비교해 장단점들을 알아보겠다.
장점 1. 주택 가격의 3.5%만 다운 페이를 할 수 있으면, FHA LOAN 을 신청 가능.
주택을 파는 판매자측으로 부터 주택 가격의 6% 까지의 클로징 비용의 도움까지 허용되어 있어서, FHA LOAN 을 신청한 분들은 주택 가격의 3.5%만으로 주택의 구입을 완결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다.


장점 2. FHA Loan의 장점은 크레딧 점수가 조금 낮아도 비교적 싼 이자율로 주택 융자 가능. 
FHA Loan은 크레딧 점수가 낮더라도 이자율이 많이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크레딧 점수가 높지 못한 융자 신청인들도 비교적 낮은 주택 융자 이자율울 받고 주택 구입이 가능하다. 

FHA Loan 단점 
단점 1. 융자금액의 1.75%에 달하는 Upfront Mortgage Insurance Premium
매달 내야 하는 모기지 보험 금액 또한 CONVENTIONAL Loan 프로그램에 비해 비교적 많이 높게 책정되어 왔기 때문에, 지난 몇년간 FHA Loan을 피하려는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프로그램의 변경 사항으로 인해, 바로 매달 내는 FHA Monthly 모기지 보험료가 작년부터 약 30% 정도 낮아 진다는 뉴스가 발표되었다..

낮아진 FHA monthly 모기지 보험료는 크레딧 점수가 좋은 융자 신청인이 CONVENTIONAL Loan 프로그램으로 받을 수 있는 monthly 모기지 보험료와도 경쟁이 될 수 있는 금액이어서 올해는 다시 FHA Loan이 많이 활성화 되길 기대하고 있다.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