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집마련: 첫구매[First Home Buyer]의 혜택은?

2019.01.04

2019년 새해를 맞이하여 

내집마련을 위한 준비를 하시는분들께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First Home Buyer는  지금까지 처음으로 구입하는 경우로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맞습니다. 그리고 또 내가 5년전에는 내집이 있어지만 그것을 팔고 3년전부터 내집이 없엇다면. 이런경우에도 First Home Buyer 입니다. 


첫구매자/First Home Buyer의 혜택으로 가장 많이 애용하는것은 

바로 FHA (Federal Housing Administration )Loan 입니다.  이 융자의 장점은 3.5% 다운페이먼트로 집구매가 가능하며, 높은 크레딧점수(예를들면 FICO 620,  580이 가능하기도 함)가 아니어도 가능합니다. 포클로저 기록도 일반 컨벤션융자보다 완화되어져 있습니다. 

 FHA융자를 받을경우 1-4 유닛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융자를 선택하기전에 타운하우스, 콘도를 구매하실때에는 FHA융자승인 되어진 커뮤니티인지 확인을 해야만 합니다. 싱글 하우스일경우에는 상관이 없습니다. 


첫구매자로서 혜택을 누릴수 있는것으로 또 하나는 각 City에서 제공하고는 융자를 받을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패니매, 프래디맥에서 나오는 매물도 구입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나오는 매물이 거의 없는편이라서 특별히 기술하지 않겟습니다. 


종종 첫구매자의 혜택에대한 질문을 받게 되어 올려드립니다. 예전에 2009년에는 한시적으로 텍스크레딧을 주기도 했지만 현재는 기대하시는 만큼의 혜택은 많지 않습니다. 


중요한것은 얼마나 내가좋아하는 집을 구매하는가.... 일겁니다


Alisha Nam

Broker 01740231

D:714-609-2489

Realty Square & Investment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