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집마련] 어떤집을 구매하는것이 좋을까?

2019.01.06

LA에서 어떤 종류의 집을 구매 하실까요? 

그럴려면 어떤유형이 있고, 각 형태에 따라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첫번째로 가장 많은 구입을 하시게되는 싱글하우스, 즉 단독주택입니다. 

이는 단층도 있고, 2층 3층으로 된경우도 있습니다. 싱글하우스라 함은 일반적은 다른집과 맞붙어 있지 않은 집을 말합니다. 간혹 이웃과 붙어 있지 않아도 타운홈으로 간주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싱글하우스는 프라이빗이 있으며, 전토적인 주거의 형태이고 울타리, 수영장등이 있을수 있습니다. 

* 융자시에 최고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다운페이는 20%을 은행에서 요구합니다. 


두번째로는 타운하우스 입니다. 가장 쉽게 표현한다면 옆집과 붙어 있는 유닛이며, 대부분 커뮤니티를 이루고 있습니다. 2층구조로 되어있다면  2개층의 공간이 나의 소유가 됩니다.토지소유권은 공유하며 HOA에 의해 관리됩니다. 

*융자시에 싱글하우스보다 더 많은 다운페이먼트를 은행에서 요구합니다. 25% 정도


세번째 콘도입니다. 이는 보통 하이라이즈 즉 높은 빌딩의 경우, 각 층마다 다른 오너로 되어잇는 것을 말합니다. 마찬가지로 토지 소유권은 공동소유합니다. HOA에서 관리합니다. 


네번째는 코압입니다. 이는 콘도와 유사한 형태를 주거시설을 갖추고 있으나, 토지소유권이 없으며, 지분(Stock)을 가지고 있는 겁니다. 가장 가까운곳으로 실비치 레저타운의 예를 들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빌홈이 있습니다. 이는 정확하게는 부동산이 아닙니다. 자동차와 같은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빠릅니다. 동산으로 간주합니다. 

* 대부분 현금 구입하시는 경우가 많고,, 융자를 하게 되면 이자가 일반주택보다 높습니다. 현재 8% 정도 됩니다.


* 융자의 이자나 페이먼트등은  각 개인마다 다르므로 항상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유합니다. 


집을 구매할실때에 위의 여러가지의 형태을 인지하시고 내집마련계획을 세운다면 조금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Alisha Nam

Broker 01740231

D:714-609-2489

Realty Square & Investment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