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cpas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210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Money/경제

노는 놈이 돈 더 잘 번다.

2017.09.14

노는 놈이 돈 더 잘 번다.


미국에서 자라는 아이들은 친구들을 "Popular Kids" 과 "Nerds" 로 구분한다.   간단히 말하면 "노는 애들" 과 "공부만 하는 아이들" 로 구분하는 것이다.


아이들은 각자 취향에 따라 두 그룹으로 나뉘어 어울려 다닌다.  좋은 대학은 아마 Nerds 파들이 더 많이 갈것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아시안 부모들은 자신의 자녀들이 Nerds 그룹에 들어가길 원할 것이다.  그래서 앞다투어 학원보내고, 과외공부시키고, 그저 공부..공부... 일류대학만 고집하고 있다. 


세월이 흘러 이 아이들이 성인이 되면 누가 돈을 더 많이 벌까?

Nerds 파 였던 학생이 학교 다닐 때 공부를 열심히 했고, 일류대학을 가서 훌륭한 전문가가 되어 소위 말하는 "사" 자 직업을 갖고 잘 살아가는 이들도 당연히 있다.   Popular Kids들은 어떻게 될까....  아마도 일류대학은 어렵겠지만, 적당한 대학을 가서 뒤늦게 철들어 공부할 수도 있고, 좋은 직업을 갖지 못했지만, 놀듯이 열심히 일해서 나름대로 사회에서 자리잡고 성공할 수도 있다.  내 경험으로는 학창시절에 Nerds 그룹에 있었던 학생보다 Popular Kids 그룹에 속해 있었던 학생들이 성공하는 사례를 더 많이 보아왔다. 


왜 그럴까?

노는 아이들은 재미있어서 논다.  어려서 부터 부모말 보다 자기가 재미있는 것을 쫒아다니면서 살아왔다.  부모 몰래 차 몰고가서 사고도 치고, 여자애들 뒤 꽁무니 쫒아다니다 채여도 보았다.   틀에 박힌 것 보다는 뭔가 새로운게 재미있었고, 재미를 위해서는 성적도 부모의 험상 궂은 얼굴도 안전에 없다.


사회에 나온다고 자기버릇 남 주겠나.  재미있는 일을 찾고, 일도 놀듯이 재미있게 한다.  머리에 먹물들은 사람들이 보기에는 힘들어 보이고, 천해 보여도.  이들에게는 재미있고, 지루하지 않다.   Nerds 파들이 체면과 자존심 그리고 사회적인 위치를 계산하고 있을 때 이들은 재미있게 일하고 놀듯이 일한다.   Nerds 파들이 각종 이론을 동반해서 계산하고 있을 때, 이들의 머리 속에는 그런 복잡한 이론이 없기 때문에 결정이 간단하다.  


이것이 그들을 성공한 사업가, 성공한 인물로 만들게 하는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

즉, 사업도 놀듯이 재미있게 하니까...  늘.. 재미를 찾아다니는 이들......


그래서 노는 놈이 돈을 더 잘 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