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건강

커피 마시면 안되는 사람은?

2019.07.15

커피 마시면 안되는 사람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커피사랑은 아주 유명하다. 실제로 길거리에는 카페들이 아주 많으며 집집마다 커피머신이 있는 경우도 매우 많다. 

지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간한 커피류 시장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20세 이상 성인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은 지난해 기준 377잔으로 나타났다. 

하루종일 커피를 놓지않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커피를 마시면 안되는 사람들도 많다.  만약 이를 무시하고 지속적으로 커피를 마실 경우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커피에는 카페인이 있기때문에 일시적으로 심장박동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커피만 마시면 심장이 두근두근 거린다는 이들이 있다. 만약 심장부정맥이 있는 경우라면 커피를 마시면 안 된다. 

커피를 마시면 속이 너무 쓰리다고 하는 이들이 있다. 카페인은 위벽을 자극해 위액분비를 촉진시키기때문에 속쓰림 현상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카페인은 위산을 역류시키는 작용을 하기도 하기때문에 위장질환이 있다면 피해야한다.


전립선 비대증이나 배뇨 기능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도 피해야한다. 카페인은 이뇨작용이 매우 강한편이기때문에 이러한 질환이 있는 경우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있다. 

임산부 중에서는 커피를 못 마셔서 힘들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임산부가 커피를 마시면 태아나 태반에 영향을 줄 수 있기때문에 특히나 임신 초기에는 커피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이나 다른 질병이 있는 경우 등등은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커피의 효능도 많지만 너무 과하게 마시거나 건강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 마실 경우 탈이 날 수 있으므로, 자신의 건강을 체크하고 적당량을 마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