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cepuny0874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4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뷰티/건강

극심한 고통 구내염, 빨리 낫게 하는 최선의 방법은?

2019.07.15

극심한 고통 구내염, 빨리 낫게 하는 최선의 방법은?


구내염이 생기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특히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해 감염돼 생기는 질환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구내염이 생길 수 있다. 구내염 발생 원인은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스트레스나 피로, 비타민 B12 결핍 등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구내염에 효과적인 약은 구내염에 따라 적절히 선택하는 것이 좋다. '구내염'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약품이 아마 '오라메디', '알보칠' 이 두 가지가 아닐까 생각한다. 오라메디 등의 연고는 염증 부위를 건조한 후 연고로 덮어 보호해주는 느낌으로 충분히 발라 사용하는데, 연고의 경우에는 비감염성 구내염에 효과가 있다. 오라메디의 트리암시놀론이라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항염증 작용을 한다. 즉, 구강 내 점막이 손상돼 염증이 발생한 경우에는 오라메디를 바르는 것이 좋다. 


구내염 치료제 알보칠 (사진=구글 무료이미지)
반면 알보칠은 감염성 구내염에 효과가 있다. 혓바늘이 가장 흔한 감염성 질환으로 볼 수 있는데, 알보칠의 폴리크레줄렌이라는 성분이 강력한 항균작용을 해 유해균을 제거한다. 그러나 알보칠은 '악마의 명약'이라고 불릴 만큼 그 고통이 강렬하여 1일 2~3회로 사용에 제한을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구내염이 생겼을 때는 가급적이면 염증 부위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 맵고 짜고 뜨거운 음식은 염증을 자극해 염증이 치료되는 시기를 늦출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또한, 염증이 얼마나 완화됐는지 확인한답시고 염증 부위를 자꾸 건드리는 행동 역시 구내염 치료를 방해하는 것임을 기억하자.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