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포츠

[배틀그라운드] 총기 정리 - 돌격소총(AR)편

2017.09.20

안녕하세요. 히스입니다.


오늘은 배틀그라운드 총기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가장 많이 사용되는 AR 소총(돌격소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산탄총(샷건)과 저격소총(SR)과 함께 전투의 핵심인 총으로써 근거리는 물론이고 중장거리 적까지 제압하는데 탁월한 성능을 갖주고 있는 무기입니다.


탄환은 5.56mm와 7.62mm를 사용합니다.




총기 : AKM

탄환 : 7.62mm x 30(40)

한발 한발이 강력한 돌격소총. 다른 돌격소총보다 공격력이 15% 가량 더 높아 근접, 중거리 전투에 큰 효과를 보이는 무기입니다.

다만 반동이 크고 탄속이 느린 편이라 사용자의 실력을 많이 타는 총기입니다.


사용 가능한 총기 파츠



총기 : M16A4

탄환 : 5.56mm x 30(40)

장거리 교전에 특화된 돌격소총. AR중 유효 사거리가 가장 길며, 저격소청을 제외한 돌격소총에서는 탄속이 가장 빠릅니다.

반동도 큰편이 아니라서 안정적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사가 없고 3점사가 있는데 탄이 많이 튀는 편이라 명중률이 높지 않습니다.


사용 가능한 총기 파츠


 


총기 : M416

탄환 : 5.56mm x 30(40)

근거리 연사, 중거리 단발 어느 것 하나도 빠지지 않는 다방면으로 사용하기 좋은 무기입니다. 다만 모든 총기 중 부착물이 가장 많은 5개로 파밍이 쉽지 않은 단점이 있으나 기본 총기 성능도 괜찮아 많이 애용되는 총입니다.

모든 파츠 장착 시 점사를 해도 중거리까지 탄 퍼짐 현상이 거의 없습니다. 드랍률이 낮은 것이 단점.


사용 가능한 총기 파츠



총기 : SCAR-L

탄환 : 5.56mm x 30(40)

M16A4의 상위, M416의 하위에 속하는 여러모로 무난한 돌격 소총입니다. 배틀그라운드에 나오는 돌격소총 중 가장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총기라 생각됩니다.


사용 가능한 총기 파츠



총기 : Groza

탄환 : 7.62mm x 30(40)

보급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총기. AKM과 더불어 7.62mm를 사용하는 돌격소총입니다. 자체 수직손잡이가 달려있으며 소음기 장착시 수직손잡이가 사라지게 됩니다.

근거리 교전용으로는 AKM보다 연사속도가 빨라 더 좋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보정기와 소염기를 장착할 수 없으며, 스코프도 4배율까지만 착용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총기 파츠


총기 : M249

탄환 : 5.56mm x 100

중기관총이지만 돌격소총과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보급상자에서만 획득할 수 있으며 단발사격은 할 수 없는 총입니다. 탄속이 빠르며 차량폭파 혹은 견제, 제압사격에 특화된 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코프 외에 다른 총기 파츠는 사용할 수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ㅂ니다.


사용 가능한 총기 파츠


이것으로 배틀그라운드의 돌격소총(AR)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