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포츠

[배틀그라운드] 총기 정리 - 샷건편

2017.09.21

안녕하세요. 히스입니다.


오늘은 배틀그라운드 총기 중 샷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게임 내에서 발견할 수 있는 샷건은 총 3정이 있는데요. 펌프액션 샷건, 더블배럴 샷건, 사이가 반자동샷건으로 각각 특징이 다른 무기입니다.

탄환은 12게이지 산탄을 사용하고 산탄 안에 9발의 구슬이 들어있습니다. 즉, 한발을 쏘지만 9발이 나가며 이 9발이 각각 데미지가 다릅니다. 대략 한발당 15-25의 데미지가 들어가는데 전부 들어간다면 무조건 한방에 킬을 낸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단점은 거리에 따른 데미지 감소율이 심하므로 근거리 외 교전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츠는 사이가를 제외한 나머지 두 정에 [산탄총용 초크]가 존재하는데 산탄 확산률을 대폭 줄여주고 탄속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어 필수 파츠가 되겠습니다.


1. S1897

사용탄환 : 12게이지

기본 피해량 : 25

기본 머리 피해량 : 63

탄창 : 5발


가장 기본적이고 흔하게 얻을 수 있는 샷건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근거리에서 매우 위협적이지만 거리에 따른 데미지 감소율이 크기 때문에 거리가 멀어질수록 데미지가 급격히 줄어듭니다. 그래도 가까운 거리일 경우 한발당 데미지가 25로 9개의 구슬이 모두 박힌다면 무려 225의 데미지를 넣을 수가 있습니다.


초보에게 샷건의 감을 익힐 때 가장 많이 추천하는 샷건입니다. 한발이 빗나가도 코킹 후 다시 쏠 수 있으므로 안정적인 사격이 가능하며 재장전 도중에도 사격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적과의 대치상황에서 한발을 쐈는데 한방에 못끝냈거나 빗나갔을 경우 엄폐물을 이용하여 펌핑 장전, 이후 다시 교전을 하는 방식으로 운용을 하시면 됩니다.

탄띠를 장착할 경우 게이지 쉘을 넣는 속도가 눈에 띄게 증가를 하는데 중요한 것은 펌핑 모션 자체는 빨라지지 않습니다.


사용 가능한 총기 파츠


 

2. S686

더블배럴 샷건으로 줄여서 '덥배'라고 많이 부릅니다. 피해량 자체는 S1897과 같으나 차이점은 탄창이 2발밖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 두발을 연속으로 사격이 가능하여 순간 화력은 배틀그라운드 내에섯 가장 높은 총기입니다. 또한 산탄 분산도가 낮아서 어느정도 떨어져있는 근거리 교전도 가능하고 쵸크를 장착하면 근중거리 적도 대처가 가능합니다.


덥배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은 단 두발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엄청나게 높은 데미지를 가진만큼 빗나갔을 경우 다음 장전까지 매우 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목숨을 걸어야 하는 무기입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적에게 조금 맞아주더라도 정확히 조준하여 한번에 다운시킨다는 생각으로 침착하게 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사용탄환 : 12게이지

기본 피해량 : 25

기본 머리 피해량 : 63

탄창 : 2발


사용 가능한 총기 파츠


 


3. S12K

 

일명 '사이가'라고 같은 샷건 계열이지만 다른 두 정에 비해서 많은 차별성이 있는 무기입니다. 데미지가 살짝 약하지만 5발의 탄창이 재장전이나 딜레이 없이 연발 사격이 가능하고 많은 파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반자동 산탄총으로 막강한 화력과 조준기 장착이 가능하고 AR 무기의 파츠를 같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탄창 또한 대용량탄창을 장착하면 총 8발로 늘릴 수 있고 8발을 딜레이 없이 연사할 경우 그 파괴력은 어마어마 합니다.

무엇보다도 소음기를 장착할 수 있다는 점은 샷건임에도 아주 특이한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초크를 장착할 수 없고 반동이 아주 심한 것을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AR보정기를 장착하여 반동을 줄여주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사용탄환 : 12게이지

기본 피해량 : 25

기본 머리 피해량 : 63

탄창 : 2발


사용 가능한 총기 파츠


 


이상으로 산탄총(샷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래는 초보들을 위한 샷건 팁 영상입니다.

초보를 위한 샷건 팁 1편 (출처 : 벨도댁)

https://www.youtube.com/watch?v=f3q9sTncPCI 


초보를 위한 샷건 팁 2편 (출처 : 홍바이블)

https://www.youtube.com/watch?v=kZm3aQhSnhI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