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포츠

[배틀그라운드] 총기 정리 - 저격소총(SR)편

2017.09.22

안녕하세요. 히스입니다.


오늘은 저격소총(S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격소총은 원거리에서 적을 일격에 제압할 수 있는 총기입니다. 다만 움직이는 상대로는 탄도학 계산이 쉽지 않기 때문에 맞추기 어렵다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총기 : Kar98K

탄환 : 7.62mm x 5


일명 카구팔. 필드 드랍 및 보급에서 얻을 수 있는 볼트액션 저격소총입니다. 탄속이 생각보다 느리고 탄 낙차도 있어 움직이는 적에게 맞추기 꽤나 힘든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방에 적을 제압하는 맛을 본 사람이라면 보조무기로 계속 들게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7.62mm탄을 사용하기에 탄을 공유하는 AKM과 조합이 좋습ㅂ니다.


사용 가능한 총기 파츠


 


총기 : M24

탄환 : 7.62mm x 5(7)


보급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는 저격총입니다. Kar98K의 상위버전이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SR탄창을 사용할 수 있으며 Kar98K와 마찬가지로 7.62mm탄을 사용하기 때문에 AKM과 조합이 좋습니다.


사용 가능한 총기 파츠


 


총기 : AWM

탄환 : .300매그넘 x 5(7)


일명 에땁. 보급상자에서만 얻을 수 있는 저격총입니다. 존재하는 저격소총 중 가장 강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으며 방어구에 상관없이 헤드샷 한방에 적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보급상자에서 나오는 탄약 20발을 제외하면 탄약 수급이 되지 않기때문에 한발 한발 신중히 발사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총기 파츠


 


총기 : SKS

탄환 : 7.62mm x 10(20)


일명 스크스. 필드에서 드랍되며 볼트액션 방식이 아닌 연사가 가능한 저격이기에 공격력이 낮은 편입니다. 반동이 심하고 탄속이 느리기에 저격소총 중 숙련도가 높은 총입니다. AR 단발 사격과 비슷한 느낌으로 사용하면 괜찮은 총입니다.


사용 가능한 총기 파츠


 


총기 : VSS

탄환 : 9mm x 10(20)


일명 브스스. 소음기와 4배율이 기본 장착이며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9mm탄을 사용하는 특이한 총입니다. 탄속이 느리며 공격력도 약한 편입니다. 영점 조절도 되지 않기에 VSS 스코프에 나와있는 그림에 의존하여 사격을 해야합니다.

단발과 연사모드가 있기때문에 상황에 따라 원거리, 근거리 모두에서 사용 가능한 총기입니다. 하지만 소리없이 날아오는 총알로 적은 사격자의 위치도 모른채 공격당하다 죽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사용 가능한 총기 파츠


총기 : 석궁

탄환 : 석궁용볼트 x 1


기본적으로 도트 사이트를 달고있는 석궁입니다. 필드에서 드랍되며 자주 보이는 무기입니다. 발사음이 작아 위치를 들킬일이 적으며 필드에서 드랍되는 무기 중에 한발이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 방어구에 상관없이 헤드샷 한방에 적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장전 시간이 매우 길기 때문에 화살통을 주워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용 가능한 총기 파츠


 

이상으로 저격소총(SR)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배그 생활 되시길 바래요 ! ^^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