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포츠

Getting Over It - 요즘 아주 핫한 게임 일명 '항아리게임'

2017.12.07

안녕하세요. 히스입니다.

오늘은 최근 유튜브 스트리밍 게이머들로부터 핫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일명 "항아리 게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게임의 정식 명칭은 'Getting Over It'이라고 하고 앱 스토어나 스팀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아주 단순히 항아리 속에 든 남성이 망치만을 이용해 암벽을 오르고 전진하는 게임이지만 조작법이 상당히 난해하고 기괴한 물리 엔진으로 인해 원하는대로 플레이하기가 어려운 편입니다.

개발자 베넷 포디는 옥스포드와 프린스턴 대학에서 중독과 자유의지의 관계를 연구하던 윤리학 연구원이었고 지금은 뉴욕대 내의 게임관련 학과에서 미술 조교수로 활동중이라고 합니다.뉴욕 예술대학교군요..
베넷 포디는 인터뷰에서 잠재적인 상실감과 그 과정의 재미, 그리고 성취감이 게임을 이루는 근간이라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항아리게임 개발자 인터뷰(출저 인벤) :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89750&hotnews=1

하지만 그의 기대(?)와는 다르게 게임 스트리머들의 반응은 대부분 깊은 빡침(?)을 느끼며 플레이 하는 모습들이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는데요.
일명 멘탈 파괴 게임으로 불리며 스트리머들의 비명을 지르게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명 게임 스트리머 '풍월량'이 이 게임을 소개하면서 다른 스트리머들에게로 일파만파 퍼지게 되었는데요.
20시간을 플레이하고도 클리어하지 못하고 일명 '빡종'(빡쳐서 종료)를 하는 안타까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풍월량'의 켠김에 왕까지 컨텐츠 항아리게임 플레이 모습

그렇다면 이제 스트리머들이 얼마나 빡쳐하는지 링크를 나열해드리겠습니다 킥킥 ㅎㅎ


페이커도 시작한 요즘 대세 항아리게임 !! 천하의 페이커도 이게임 앞에선 빡쳤다 ㅋㅋㅋ (출저 : LOL PD)
https://www.youtube.com/watch?v=lcZ9nUatlv0

[한글자막] 항아리 게임, 지옥의 고행 (퓨디파이) (출저 : 고-급 자막러)
https://www.youtube.com/watch?v=gTxCCbgkZ-I

[항아리 게임] 대도서관 병맛게임 실황 1화 - 빡치라고 만든 게임! (Getting Over It) (출저 : 대도서관TV)
https://www.youtube.com/watch?v=jw1P9aYz12s
* 심지어 5편까지 있다능..

[하이라이트] 강은비 결국 인성폭발 협박에 주먹다짐까지 - getting over it - 항아리게임 (출저 : 강은비)
https://www.youtube.com/watch?v=Wbxjroq81nA

내가 우울할 때 보려고 만든 철구 항아리 게임 "FAIL" 모음 ㅋㅋㅋ (출저 : CHULTUBE)
https://www.youtube.com/watch?v=7wXG7_khj6Y

[홍구] 화제의 항아리 게임. 샷건 연주자 홍짜르트 빡침,샷건,괴성 모음 (출저 : 홍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23fVPoCP8dA

그리고 대망의... 전설의 영상 !!

요즘 유행하는 항아리 게임 엔딩까지 3분 34초 컷... 미쳤다 (출저 : News Hot)
https://www.youtube.com/watch?v=7G3eSRl_QKc

이 외에도 재미있는 영상들이 많네요 ㅎㅎ

이상으로 항아리 게임 "Getting Over It"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성취감은 상실감에 기반한다" - 베넷 포디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