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THE KAI GROUP] 마커스 앤 밀리챕 Job Growth Impact On Real Estate

2019.02.20

안녕하세요. 미국 상업용 부동산 THE KAI GROUP 입니다.


탄탄한 고용 시장은 상업용 부동산 전반에 걸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미국 경제는 작년에 약 270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3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1월에 3십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이는 매우 좋은 숫자입니다.


100개월 연속 일자리를 창출하였고, 100개월 연속, 한 달에 2000개가 넘는 일자리를 창출해냈습니다.

하루에 6500개, 시간당 276개, 분당 4.6개의 일자리가 생성된 것입니다.

이것은 지금 이 비디오를 보고 계시는 동안에도 미국 경제에 약 15개의 일자리가 더 생기고 있다는 것과 같습니다.



무엇이 일자리를 창출 해내고, 그 일자리는 어디에서 만들어지는 걸까요?

일자리 창출이 지속되는 추세이며 경제 성장은 별 변화없이 계속 유지 되었습니다.

그러나 작년에 이루어진 세금 개혁으로 인해 경제가 조금 더 성장했습니다.

심지어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세금 개혁이 통과 된 후 중소 기업의 낙관론이 매우 강력했다는 것입니다.


중소기업은 미국 내 일자리의 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중소기업의 낙관론은 일자리 창출로 전환되었습니다.



일자리 창출 유형을 보면, 건설 부문이 가장 빠른 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09년 이후로 건설부문 성장률은 전체 성장률 16%의 2배인 32%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꾸준히 성장하고 있지만, 아직 2006년 만큼의 수준은 아닙니다.


2006년에 가장 많은 일자리가 생겨났으며, 최근에는, 2006년 당시보다 약 3% 적은 양의 일자리가 창출되었습니다. 최근에 많은 개발 공사가 진행이 되었기 때문에 추후 개발 속도가 늦춰져서 건설 부문 일자리가 줄어들 수 있습니다.

건설 업계가 침체가 되는 시기와 속도를 파악해야 합니다.

건설회사들이 침체가 되는 시기에 건설 노동자들을 충분히 채용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아파트, 셀프 스토리지, 호텔, 인더스트리얼과 오피스 모두 2018년에 사이클의 가장 높은 지점에 근접해 있었습니다. 

그러나 노동력 부족과 목재, 철, 알루미늄, 구리와 같은 재료들의 가격이 오름에 따라 건설부문이 점차 하락세를 보임에도 불구하고, 오피스와 아파트는 여전히 상승 추세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모든 것이 상업용 부동산에서 무엇을 의미할까요?

물론, 고용 및 임금 상승은 주택 건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소비와 여가 생활을 많이 함으로써 리테일, hospitality, 셀프 스토리지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심지어는 인더스트리얼 수요 또한 이런 증가된 소비로 인해 이익을 보고 있습니다. 

그것은 오피스 공간 수요 또한 늘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핵심은, 2019년 대부분의 건물 유형들을 공급하는 것에 대한 압력이 점차 낮아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수요 측면에 있어서는 매우 긍정적일 전망입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상업용 부동산의 전망은 좋습니다.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