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경제

[THE KAI GROUP] 마커스 앤 밀리챕 How Low Unemployment is Boosting Real Estate Demand

2019.02.27


안녕하세요. 미국 상업용 부동산 THE KAI GROUP 입니다.


지난 몇 주간의 영상에서 고용 시장에 대해 이야기했던 것에 이어 실업 현황의 일부에 집중하여 더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고용주들은 아주 탄탄한 노동 시장에 직면해 있습니다.

낮은 실업률은 가계의 형성, 임금 상승, 소비 문제를 해결하여 경제 전반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상업용 부동산 투자자들은 이러한 낮은 실업률로 인해 발생되는 긍정적인 효과로부터 이익을 얻습니다.

공간 수요를 확대하고 부동산 실적이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지난 1월, 실업률은 4.0%였고, 좀처럼 4.5% 밑으로 깨지지 않았던 지난 실업률 사이클 중, 유일하게 2000년도에만 4.0% 범위에 들었습니다.

따라서, 이것은 정말로 강력한 수치입니다. 이 수치는 정말로 경제가 완전 고용 상태에 있거나 그 근처에 있음을 나타냅니다. 


기업들은 그들을 위해 일을 해줄, 자격을 갖춘 고용인들을 찾는 것에 있어 굉장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것은 고용주가 해결해야 할 가장 큰 문제 중 하나 일 것 입니다.


오늘날,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보다 공급되는 일자리가 많습니다.

약 690만 개의 일자리가 창출되고 있지만 약 650만 명의 사람만이 일자리를 찾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노동력 부족 문제가 야기되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스킬과 현재 오픈되어 있는 일자리 사이에 문제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오늘날, 학벌에 의한 실업률을 볼 때 실제로 몇 가지 흥미로운 사실이 있습니다.

모두가 대학 학위를 갖고자 하는 이유는 대학 졸업자에 한한 실업률이 약 2.5%에 불과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보다 중요한 포인트는 고졸 이하의 학력을 가진 사람들이 어떤 상황에 있는지 입니다.


이 사람들의 실업률이 5.7% 밑으로 떨어지게 되는데 이는 지난 20년 동안 우리가 본 것 중 가장 낮은 수치입니다.

이것은 많은 소비와 가계 형성을 이끌어 내고, 이는 리테일, 인더스트리얼 등과 같은 부동산 유형 뿐만 아니라 아파트에도 좋은 상황을 야기시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상업용 부동산에 대해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우선 실업률이 너무 낮고 임금 상승률이 높았기 때문에 건설 속도가 느려지기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설 분야의 숙련된 노동자들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는, 모든 부동산 타입들에 걸쳐 건설 속도를 느리게 만들 것입니다.


기업들이 그들의 오피스를 고용인들이 있는 곳으로 옮기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곳이 교외지역이던지 아니면 완전히 다른 나라이던지, 그들은 그들이 원하는 재능을 쫓아서 그들의 오피스를 열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파트들은 임금 상승, 임대 아파트, 일자리, 신뢰도로 부터 이익을 얻고 있으며 이는 모두 가계 형성과 주택 수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특히 Class C 아파트는 매우 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호텔도 마찬가지로 이로부터 이익을 받고 있고 활성화되고 있으며 사람들의 가처분 소득은 레저 여행과 출장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따라서, 부동산 시장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호텔 점유율은 기록적인 수준이며 지난 몇 년 동안 계속 유지되어 왔습니다.

사람들의 소비 및 지출로 인해 리테일, 인더스트리얼, 셀프스토리지와 같은 부동산 유형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자리 창출과 낮은 실업률은 대부분의 상업용 부동산 부문에 이익을 줍니다.






좋아요
태그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