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llychong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52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부동산

좋은 크레딧을 갖기위한 필요한 사항

2018.07.30

안녕하세요, Kelly Chong 입니다.


몇 년의 금융위기와 주택시장 침체를 거치면서 모기지 대출기준이 엄청나게 엄격해 졌습니다.

당연한거지만 그중에 대출자의 재정 검증을 대변하는 크레딧 리포트가 정말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크레딧 점수가 웬만한 기준을 넘기지 못하면 대출 신청을 꿈꾸기 힘들게 되었습니다.

크레딧 점수 확인을 위해서는 개인 신용평가 기관이 발급하는 크레딧 리포트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크레딧 리포트에는 크레딧 점수외에도 신용에 대한 History가 적나라하게 드러나있습니다.

일반인들은 크레딧 점수가 높으면 대출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하지만 은행측은 점수외에도 신용의 내용을 더 중요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을 받으려면 크레딧 점수도 중요하지만 신용의 내용을 더 깔끔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그러면 크레딧 리포트에는 어떤것들로 채워져 있을까요?
 

첫 대출에는 개인 인적사항인 대출자의 성명은 물론 과거 사용됐던 다른 성명(aka)들까지 모두 나옵니다. 

그리고 대출자의 현재 주소가 나오고, 거기에 과거주소지까지도 포함됩니다.

그리고 소셜시큐리티번호와 생년월일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항목중에 대출자의 현재 개설중인 각종 신용계좌에 대한 내용입니다. 

각 신용계좌와 현재 및 과거 연체기록도 함께 포함되기 때문에 대출은행이 세심히 살펴보는 항목입니다.

신용계좌는 신용카드 계좌, 차량할부금계좌, 그리고 각종 소매업체가 발급한 신용계좌 등이 대표적입니다. 

각 계좌의 잔금과 매달 상환해야 하는 금액 그리고 계좌 개설시기 또는 폐지시기 등의 사항이 이 항목에 포함됩니다.

대출 신청전에 일부신용계좌에 연체기록이 보고된 것으로 나타났다면 해당 신용업체에 연락해 적절한 조치를 취해 연체기록을 빠른 시일내에 삭제해야 대출하는데 불리함이 없습니다.


또 자신이 개설한 신용계좌가 아닌데 크레딧 리포트상에 버젓이 기재되어 있다면 신분도용 범죄 피해일 가능성이 높기 떄문에 해당 신용기관에 연락해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또 각 계좌의 개설시기와 폐지 시기, 그리고 현재 잔금상태등이 크레딧 리포트 상에 올바로 보고되어 있는지도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점수가 중요하듯 점수를 크진 않지만 깎아 먹을수 있는 것중의 하나가 있는데요. 그건 신용을 알기위해 첵업하는 횟수입니다.

너무 자주 신용조회를 신청하게 되면 그 기록이 1년간 영향을 미치고, 크레딧 리포트상 약 2년간 기재됩니다.

또 주의해야할 것은 개설한지 오래됐지만 현재 사용하지 않거나, 이미 해지했으나 여전히 유효한 것으로 기재된 신용카드 계좌등도 확인후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또 알 수 있는 것이 크레딧 리포트상에는 개인의 각종 부채현황이 자세히 기록되어 있습니다.

대출심사때 은행측이 주의깊게 검토하는 것중의 하나입니다.

부채비율이 40%가 넘는 크레딧카드가 여러개라면 크레딧점수는 당연히 낮아지게 되니 부채비율을 낮게 하시는 것이 점수를 높이는 길입니다.
 

오늘은 좋은 크레딧을 갖기 위해 필요한 사항들을 말씀드렸습니다.

지금까지 Kelly Chong 이었습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면 213-500-4803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켈리정 부동산 매물 보러가기
https://goo.gl/7BdjTC 


https://youtu.be/wCOMa8NrZz4

https://youtu.be/eBFO8AdkfXk

https://youtu.be/v1539IMlzm8 

      




<영상으로 보기>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