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llychong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52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부동산

효과적인 리모델링 - 2

2018.11.16

안녕하세요, 드림부동산의 켈리정입니다.


오늘은 저번주에 이어 리모델링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리모델링을 해서 팔것인가 아니면 있는 그대로의 상태에서 팔것인가 아마 고민을 한적이 있으실 겁니다. 모든집이 다 똑같진 않지만 대부분 마켓이 활발할때는 리모델링을 잘 해놓은 집이 리모델링 한 비용보다 훨신 더 많이 받게 됩니다.


이렇게 낡은 집을 사서 리모델링을 하고 곧바로 파는 Flip을 하는 분도 있고, 한 집에서 오랫동안 살다가, 팔기위해 내부를 수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 꼭하면 좋은 곳이 있고, 해도 별로 티가 안나는 곳이 있습니다.


보통 리모델링을 한 가장 효과적인 곳은 부엌과 화장실입니다.

물론 부엌에는 캐비넷이 있고, 거기에 주방시설이 있는데요. 냉장고나 Gas range 그리고 Dish washer등을 고급 신모델의 스테인레스스틸 제품으로 하게되면 그집이 아주 산뜻하게 살아납니다. 화장실 역시 리모델링을 할때는 Bath tub과 샤워기 등을 바꿔주고 샤워실 내부벽을 고급타일로 장식을 해주면 한 사람이 아닌 여러 사람들로부터 오퍼를 받을수 있게 됩니다. 또 역시 빼놓을 수 없는것이 마루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마루 하나만 해놔도 온집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페인트 역시 전체 집안의 분위기를 좌우하기 때문에, 칙칙하지 않고 산뜻하고 밝은 색으로 하면 더욱더 크게 보이기까지 합니다.


자금에 여유가 있다면 창문을 더 낸다거나, 문을 만들어서 밖으로 나가게 터주면, 밖의 경치도 볼수 있을뿐아니라, 내부도 밝게 되어서 훨씬 그집이 크고 웅장하게 좋은 집처럼 보입니다.


반면에 돈을 들인것만큼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것 중에 하나는 수영장 입니다.

수영장은 쓰다가 특별히 물이 샌다든가, 고장이 난것이 있다면 당연히 고쳐야 하지만, 더 크게 한다거나 뭔가를 위해서 돈을 쓰는것은 큰 효과를 보기 힘듭니다.

또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것중에 지붕이 있습니다. 남가주는 비가 많이 오지 않아서 지붕걱정을 덜하고 살기 때문에 새지 않기만 하면 크게 새롭게 하지 않아도 무난합니다.

그러나 덕지덕지 몇겹으로 쌓여서, 이제 다 헤어져서 곧 떨어져 나갈것 같은 지붕은 미관상 좋지 않기 때문에, 너무 낡은 것이라면 팔기 위해서라기보다는 미리 깔끔하게 새지붕으로 수리해서 살면서 즐기고, 나중에 파실때도 염려없이 파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집을 수리해서 팔때는 동네 환경등을 잘 분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리모델링의 비용을 책정할때는 그동네에 맞게 하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드림부동산의 켈리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켈리정 부동산 매물 보러가기
https://bit.ly/37ChfPw    



https://youtu.be/wCOMa8NrZz4

https://youtu.be/eBFO8AdkfXk

https://youtu.be/v1539IMlzm8 




<영상으로 보기>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