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llychong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52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부동산

주택 구입에 필요한 보험

2018.09.18

안녕하세요, 드림 부동산의 켈리정입니다.


오늘은 주택을 구입하는데 들어야 하는 보험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주택을 구입하게 되면, 바이어는 대부분 3가지 보험에 가입하게 됩니다.

단독주택인 경우, 집 건물과 내부를 커버하는 화재보험이 필요하고, 콘도와 타운하우스 같은 경우는 유닛 내부를 보상해 주는 보험을 들어야 합니다. 

또한 단독주택 과 콘도 그리고 APT는 에스크로를 끝내기 전에 타이틀 보험에도 가입해야 합니다.

먼저 화재 보험은 일반 단독주택일때 가입해야 하는데요. 화재 보험은 말 그대로 화재가 발생했을때 보상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이 보험은 화재가 아니더라도 홈오너가 도둑을 맞았거나, 집안에서 안전사고와 관련한 일이 발생해도 보상받을수 있습니다.

보험료는 주택가격과 건축연도, 그리고 보상범위에 따라 달라집니다.

상당수 홈오너들이 지진이나 홍수가 나도 보상받을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하지만 일반적인 화재보험은 자연재해에 대해서는 보상해 주지 않습니다.따라서 지진이나 홍수에 대해서는 별도로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콘도 내부에서 일어나는 것에 대한 보험인·HOA6 보험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콘도와 타운하우스는 관리비에서 건물에 대한 화재 보험료가 지출이 됩니다.

홈오너가 매월 내는 관리비에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보험은 화재가 발생했을 경우, 건물 외부와 잔디나 수영장, 클럽 하우스 등 공동관리 구역만 커버가 됩니다.

주택 오너가 살고 있는 유닛내부에 대한 손실에 대해서는 보상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콘도에 사는 오너들은 HOA6라고 부르는 별도의 콘도보험에 가입을 하게되어 있습니다. 이 보험은 유닛내부에 대한 것만 보상되는데요. 보험 계약에 따라 화재 발생지, 가구나 침대, 전자제품 등 홈오너의 개인 재산에 대해서만 보상을 해줍니다. 또한 화장실 등에서 물이 새서 다른 유닛에 피해를 주었다면, 이에 대한 보상도 해주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타이틀 보험이 있는데요. 이 타이틀 보험은 주택에 대한 소유권 즉 Deed를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대부분의 보험이 미래에 발생할 사건에 대한 보전 차원에서 가입한다면, 타이틀보험은 과거에 알지 못했던 일에 대해서 보호 받기 위해 가입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드림부동산 켈리정이었습니다.

켈리정 부동산 매물 보러가기
https://bit.ly/37ChfPw    
 


https://youtu.be/wCOMa8NrZz4

https://youtu.be/eBFO8AdkfXk

https://youtu.be/v1539IMlzm8 



<영상으로 보기>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