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llychong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52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부동산

패티오와 덱에 대해 알아보자

2019.01.28

안녕하세요, 드림부동산의 켈리정입니다.


오늘은 바깥쪽 리모델링을 할떄 가장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패티오와 덱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패티오와 덱은 모두 안의 활동을 즐기기 위해 필요한 시설인데요. 패티오는 바닥이 포장된 바깥 공간으로 집에 접하게 할 수 도 있고, 별도로 떨어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패티오를 만들때는 다양한 재료가 사용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돌이나 벽돌, 타일과 자갈등을  많이 쓰게 됩니다. 패티오는 주로 지상에 붙어있는 반면, 덱은 집과 접해서 만들어 지는데요. 지붕이 없는 평면 형태로 주로 나무를 쓰게 됩니다.

덱 재료로는 여러종류의 나무가 사용되는데요. 사용수명을 길게 하고 유지비용을 줄이려면, 가압처리가 된 방부목이나 레드우드, 전나무 그리고 삼나무와 같은 벌레에 대한 저항성이 강한 나무를 선택하는게 이롭습니다. 덱은 BBQ를 하는 공간으로 많이 쓰고 야외식탁을 놓아서 식사공간으로도 사용이 됩니다. 덱은 지상보다는 약간 위에 설치되는게 보통입니다.

이렇게 패티오와 덱에 소파와 테이블외에도 선베드 등 다양한 야외용 가구를 배치하게 되면 실용적이면서도 화사한 공간으로 바뀌게 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캘리포니아 같은 경우엔 날씨가 좋기 떄문에 패티오의 활용도가 다른 어떤 지역보다도 높고요, 기능 또한 다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요즘은 패티오에도 BBQ그릴은 물론 사이드버너와 미니부엌 그리고 냉장고까지 갖춘 야외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시설 설치가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주말이나 가족모임에 편하게 BBQ를 즐기면서 대화를 나누고 사는 모습은 더할나위없는 행복한 삶중의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보기에도 좋고 집 가격도 올라가고, 즐길수 있기 까지한 패티오나 덱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드림부동산의 켈리정이었습니다.


켈리정 부동산 매물 보러가기
https://bit.ly/37ChfPw     



https://youtu.be/wCOMa8NrZz4

https://youtu.be/eBFO8AdkfXk

https://youtu.be/v1539IMlzm8 




<영상으로 보기>

좋아요
인기 포스팅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