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llychong님의 다른글 더 보기 :: 총 41
목록 닫기목록닫기 목록 열기목록열기
부동산

에스크로 클로징 비용

2019.02.22

안녕하세요, 드림부동산의 켈리정입니다.

오늘은 에스크로 클로징 비용에 대해서 말씀드립니다.

에스크로 클로징 비용에는 에스크로 절차의 포괄적인 비용, 즉 타이틀보험과 모기지융자 비용으로 크게 나눌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에스크로 비용은 구매가격을 기준으로 보통 셀러와 바이어가 각각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에스크로를 통해서 셀러가 지불해야 하는 카운티와 City의 양도 세금이 있는데요. 특히 LA시의 경우는 다른 도시보다 높은 $1,000당 $4.50의 세금을 셀러가 부담하게 됩니다. LA시는 오래된 도시이고, 여러 지역에서 각종 보수와 개축이 활발하기 때문에, LA시에서 책정하는 세금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양도세금 즉, Transfer Tax가 높은 지역중의 하나인 오렌지 카운티의 얼바인 시처럼 시 전체가 잘 정돈되어 있고, 세부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새로 개발된 도시로 그것을 유지하는 비용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높은 Tax가 책정되고 있습니다.


이런 Tax에 관한 정보를 조금만 알고  있으면, 부동산을 샤핑할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더 나아가서 Property Tax 또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부동산 구입전에 Tax에 대해서 자세히 확인하고 충분한 자금을 확보해두시기 바랍니다. 특히 새로 개발된 신도시 지역에 새집을 구매할 경우엔 멜로루스(Mello Roos)라는 특별세가 부과됩니다.


타이틀 보험도 각 회사마다의 차이가 있지만, 대체적으로 비슷한 편이고, 보통 50만불을 기준으로 볼때 $2,000정도 예상하면 대략 비슷하게 됩니다.

가장 큰 비용중의 한 가지는 모기지 융자 비용입니다. 모기지 비용 역시 각기 다르지만, 1%+- 생각하시면  됩니다. 융자비용이외의 각 은행에서 구매자에게 몇 달치의 월 모기지 Payment에 해당하는 금액이 은행계좌에 예치되어 있도록 요구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너무 빠듯하지 않게 잘 계산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각종 부수적인 비용이 들어가는데요. 보통 $1,000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드림부동산의 켈리정이었습니다.


켈리정 부동산 매물 보러가기
https://goo.gl/7BdjTC     




<영상으로 보기>

좋아요